Page 314
P. 314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중단원 1. 변화하는 직업 세계 이해



02 직업은 왜 사라지거나 새로 생겨날까? 교과서 60~65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평가 결과
평가 방법 평가 항목
별점
사라진 직업이 하는 일을 이해하였는가? ☆☆☆☆☆
직업이 사라진 사회 변화를 이해하였는가? ☆☆☆☆☆

오늘날 사회 변화에 따라 대체된 직업이나 기술을 설명할 수 있는가? ☆☆☆☆☆
자기 평가
새로운 직업이 하는 일을 이해하였는가? ☆☆☆☆☆

새로운 직업이 생기게 된 사회 변화를 이해하였는가? ☆☆☆☆☆
사회 변화에 따라 직업이 새로 생겨난 까닭을 설명할 수 있는가? ☆☆☆☆☆
모둠 조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
동료 평가
모둠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였는가? ☆☆☆☆☆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활동 1~2) v
2. 모둠 안에서 역할 분담과 의사소통을 잘하였는가? v
3. 사라진 직업이 하는 일을 이해하였는가? v

4. 직업이 사라진 사회 변화를 이해하였는가? v
5. 오늘날 사회 변화에 따라 대체된 직업이나 기술을 설명할 수 있는가? v
6. 새로운 직업이 하는 일을 이해하였는가? v

7. 새로운 직업이 생기게 된 사회 변화를 이해하였는가? v
8. 사회 변화에 따라 직업이 새로 생겨난 까닭을 설명할 수 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 ഝز ӏ஗җ җઁܳ ੜ ੉೧ೞҊ ݽٚ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ݽم ഝز द ੸ӓ੸ਵ۽ ৉ೡਸ ࣻ೯ೞҊ ਗഝೞѱ ੄ࢎ
ࣗాೣ ࢎۄ૓ ૒স੉ ೞח ੌਸ ੜ ੉೧ೞҊ ࢎഥ ߸ചী ٮۄ ؀୓ػ ૒সҗ ӝࣿਸ ҳ୓੸ਵ۽ ࢸݺೣ ࢜۽਍ ૒স੉ ೞח ੌਸ ੜ ੉೧ೞҊ ૒স
੉ ࢜۽ ࢤѹդ ө״ਸ ࢎഥ ߸ച৬ োҙ ૑য ҳ୓੸ਵ۽ ࢸݺೣ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ࢎഥ ߸ചܳ ҳ୓੸ਵ۽ ੉೧ೞݶࢲ ߸ചী ٮۄ
࢜܂ѱ ١੢ೠ ૒সҗ ࢎۄ૓ ૒সী ؀೧ ҳ୓੸ੋ ৘ܳ ా೧ ࢸݺೡ ࣻ ੓਺ ࣗױਗ ࢿஂ ࣻળ ࢚





312 부록
   309   310   311   312   313   314   315   316   317   318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