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35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335
















• 272쪽, 심볼, 로고타이프 디자인 스케치 과정, https:// • 276쪽, 기업 이미지 상징화 표현, • 280쪽, 수작업 제품 디자인 렌더링, https://s-media-cache-
www.behance.net/gallery/BEEloved-honey/7297839 https://www.behance.net/gallery/4187453/Lemon- ak0.pinimg.com/originals/4a/29/16/4a29164efcb2fe076f
Media-brand-identity 40000e91624287.jpg
• 273쪽, 원기둥 기본형태 모양, http://www.sketch-a-
day.com/posts/sketch-a-day-213-kettles/ • 276쪽, 양식화 표현, https://www.behance.net/ • 280쪽, 컴퓨터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렌더링, https://
gallery/25418707/160-Cooking-Icons www.behance.net/gallery/4615721/Electrolux-Stand-
• 273쪽, 구 기본형태 모양, http://
Mixer
floobynooby.blogspot.kr/2011/10/download-goodies- • 277쪽, 다양한 이미지 음양 표현, http://
part-2.html cubiclerefugee.tumblr.com/post/63234154807 • 280쪽, 수작업 실내 디자인 렌더링, http://
aeriim.deviantart.com/art/Clubhouse-271470237
• 273쪽, 육면체 기본형태, http://wesleysaikawa.blogspot.kr/ • 277쪽, 다양한 이미지 음양 표현, http://www.scoop.it/t/
ciencia-recreativa/?tag=Ilusiones+opticas • 280쪽, 컴퓨터 실내 디자인 렌더링, http://pinbrowse.com/
• 273쪽, 원뿔 기본형태 모양, http://www.thomasfeichtner.
photo/281543705907099
com/Work/Jarosinski-Vaugoin/Saliera-12 • 277쪽, 다양한 이미지 음양 표현, http://www.egueyseta.
com/projects/sensacions-catering/?lang=en • 280쪽, 컴퓨터 실내 디자인 렌더링, http://
• 273쪽, 로고 디자인을 위한 섬네일 스케치,
www.archdaily.com/390797/taichung-city-cultural-
http://dreamhardworksmart.tumblr.com/post/ • 277쪽, 근접성의 법칙, http://i.imgur.com/7uvHF.jpg
center-competition-entry-bat-bilbao-architecture-team
133480511843/brandingdong-zebra-technologies-
• 277쪽, 유사성의 법칙, http://www.momentum18.com/
international • 280쪽, 3D 그래픽 프로그램 인테리어 디자인 렌더링,
blog/beautiful-minimalist-print-ads/
https://www.youtube.com/watch?v=O0hphUMIqIY
• 273쪽, 캐릭터를 디자인을 위한 러프 스케치, http://
• 277쪽, 폐쇄성의 법칙, http://st-eutychus.com/tag/paint-
schmoesknow.com/wp-content/uploads/2015/05/ • 280쪽, 3D 그래픽 프로그램 캐릭터 디자인 렌더링,
ads/
inside-out-progression_image_1of7_Story.jpg https://s-media-cache-ak0.pinimg.com/originals/2a/9a/
• 277쪽, 연속성의 법칙, http://www.inkulte.com/2011/03/ 6e/2a9a6e5eff535a25104efc6fc17817ea.jpg
• 274쪽, 다양한 이미지 질감 묘사 1, 2, http://vesner.
michal-batory-graphiste/
deviantart.com/art/100-texture-studies-360570335 • 281쪽, 프레젠테이션 모델링의 표현, https://
• 277쪽, 공동 운명의 법칙, http://pintify.net/ kr.pinterest.com/trip_to_the_uni/clay-model/
• 274쪽, 사진 자료를 통한 묘사 표현 1, 2
photo/235313149257822521 http://s1.cdn.autoevolution.com/images/news/
http://mittmac.deviantart.com/art/Material-study-
gallery/2013-bmw-r-1200-gs-looks-awesome-photo-
rocks-501865230 • 277쪽, 단순성의 법칙, http://osocio.org/message/ gallery_22.jpg
information-is-ammunition-unfortunately/
• 274쪽, 이미지의 다양한 묘사 표현, https://www. http://www.topspeed.com/motorcycles/motorcycle-
behance.net/grigorybars • 278쪽, 1점 투시, http://lafinestraoberta.jimdo.com/ news/plausible-bmw-fuel-cell-motorcycle-concept-w-
video-ar85584/picture350497.html
pl%C3%A0stica/pl%C3%A0stica-de-3r/perspectiva/
• 275쪽, 수작업을 통한 이미지 묘사,
https://www.petsmao.com/post/2575 • 278쪽, 1점 투시, http://twicsy.com/i/LM2Yii • 281쪽, 종이를 이용한 입체 표현, https://s-media-cache-
https://s-media-cache-ak0.pinimg.com/236x/39/62/48/ ak0.pinimg.com/1200x/2e/c1/d5/2ec1d5b15c896c2f95ee
3962484fd99fd08fbf1a5b1490acd273.jpg • 278쪽, 1점 투시, https://s-media-cache-ak0.pinimg.com/ 88a52cbd6e8e.jpg
236x/e6/0d/1c/e60d1c30243bd5d3295cc4dcb2f67093.
• 275쪽, 컴퓨터 작업을 통한 이미지 묘사, http://www.packa jpg • 281쪽, 금속을 이용한 입체 표현, https://s-media-cache-
gingoftheworld.com/2012/07/more-fruit-juice.html ak0.pinimg.com/originals/b6/aa/b6/b6aab64df0ece590
• 278쪽, 2점 투시, http://www.chinachr.org/kcfl/yxyh/ 432440cfd1d05363.jpg
• 275쪽, 독특한 표현을 통한 묘사, http://totallynailedit.com/ images/kc13.jpg
the-amazing-moleskine-sketchbook-of-kerby-rosanes/ • 281쪽, 꽃잎을 이용한 입체 표현, http://alfalfastudio.com/
• 278쪽, 2점 투시, http://twicsy.com/i/LM2Yii wp-content/uploads/2014/10/flower_petal_art_by_lim_zhi
• 275쪽, 디자인 더 깊이, https://kr.pinterest.com/ _wei_12.jpg
pin/261068109627052487/ • 278쪽, 2점 투시, https://www.tes.com/lessons/a-
g0VZI8abrA8g/2-point-perspective • 282쪽, 다양한 스터디 모델링, http://
• 275쪽, 선을 이용한 표현 방법, http://www.nxworld.net/ www.bresslergroup.com/blog/the-six-prototypes-
material/one-line-100-icons-pack.html • 278쪽, 3점 투시, https://s-media-cache-ak0.pinimg.com/ every-startup-needs-to-make/
216x146/a8/18/3d/a8183d704ed8e6345a5ae0c1c2f401b
• 275쪽, 면을 이용한 표현 방법, https://www.joshbrill.co/ 2.jpg • 282쪽, 다양한 스터디 모델링, https://kr.pinterest.com/
prints karlijn0000/3d-model-prototype/
• 278쪽, 3점 투시, http://twicsy.com/i/LM2Yii
• 275쪽, 커팅을 이용한 표현 방법, https://s-media-cache-ak • 282쪽, 3D 프린터, http://brule.co.jp/bruleImages/inline/
0.pinimg.com/736x/6f/4e/0b/6f4e0b0273a02aa84839e • 278쪽, 3점 투시, https://i.pinimg.com/736x/78/88/7d main-mini.png
5c370721ad8.jpg /78887de57684623c2817299850963a3b--belajar-
annie.jpg • 282쪽, 백터 이미지를 활용한 캐릭터 디자인, https://
• 276쪽, 한국의 탈의 형태, https://pixabay.com/ko/ www.provin.gangwon.kr/gw/portal/sub03_02_04
%EA%B0%80%EB%A9%B4- • 279쪽, 제품 디자인 투상도, https://kr.pinterest.com/
%ED%95%9C%EA%B5%AD-%ED%83%88- pin/425308758533912609/ • 282쪽, 백터 이미지를 활용한 인포 그래픽 디자인, http://pa
%ED%95%98%ED%9A%8C%ED%83%88- yload325.cargocollective.com/1/8/270313/8806854/
• 279쪽, 제품 디자인 투상도, http://
%EC%9D%B8%EC%82%AC%EB%8F%99- How-to-make-the-best-cup-of-tea.png
greendesign.tistory.com/archive/201312
%ED%95%9C%EA%B5%AD%EB%AC%B8
• 282쪽, 백터 이미지를 활용한 타이포그래피, https://
%ED%99%94-%EB%AF%B8%EC%86%8C- • 279쪽, 제품 디자인 투상도, http://monsterdesign.tistory.c
kr.pinterest.com/pin/207024914099377581/
%EC%A0%84%ED%86%B5-515257/ om/1685#comment9531076
• 282쪽, 래스터 이미지를 활용한 포스터 디자인,
• 276쪽, 탈 이미지 상징화 표현, http://notefolio.net/ • 279쪽, 패키지 전개도의 구조, http://www.durebox.com/
https://www.behance.net/gallery/3020253/Lights-Out-
mozza/6178 product/product03.php
Before-It-Runs-Out-WWF-Poster
참고 문헌 및 출처 333
   330   331   332   333   334   335   336   337   338   339   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