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2 고등학교 정보 처리와 관리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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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장님이 현금 출납부를
2 실무 문서 작성 엑셀로 만들라고 하셨어.
학습 목표
기업에서 사용하는 실무 문서의 내용 구성과 용도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특정 주제의 실무 문서를 종합적으로
작성할 수 있다.
걱정 마. 엑셀의 자동 서식
기능을 알면 쉽게 할 수 있어.
핵 심 질 문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 문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1 현금 출납부 자동 서식 작성
스프레드시트에서 입력되는 데이터의 특징을 알아두면 문서 작성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작업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현금 출납부는 회사의 거래 중 현금이 입금되거나 출금되는 사항을 기재하는 문서
로, 회사 운영 자금의 현황을 일자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한다.
따라해 보기 다음의 <조건>에 따라 현금 출납부를 작성해 보자.
세부 조건
1
1 결재란: 그림 복사 기능
2 표시 형식: ‘03월 04일’
2 3
3 입금과 출금의 차액 표시(단, 적요의 내용이 없으면 표시
되지 않게 한다.)
4 입금 및 출금의 합산 금액 표시
5 거래 후 최후의 잔액 표시
4 4 5
110 Ⅲ. 스프레드시트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