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50 고등학교 정보 처리와 관리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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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온라인 공동 문서 작성



여러 사람이 온라인상에서 함께 문서를 작성하고, 수정·공유 작업을 진행할 수 있

도록 공동 문서 작성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여러 곳에서 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
인 것이 구글 오피스이다. 구글 오피스는 문서(Word), 스프레드시트(Cell), 프레젠테
이션(Presentation), 설문지(Form)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1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설문지

구글 오피스 기능은 구글 드라이브에 로그인해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먼저 구글 계정

을 만들어야 한다.
구글 오피스의 문서( ), 스프레드시트( ), 프레젠테이션( ), 설문지( )는 모두 마
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호환되고, 그 기능과 화면 구성이 매우 유사하다.

구글 문서와 프레젠테이션은 P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같이 세세한 문서 편집에
는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기능이 유사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스프레드시트 또한 마

이크로소프트 엑셀에서 사용하는 함수의 대부분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엑셀 문서
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1)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 만들기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문서는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
01 구글 드라이브에 로그인한다.

02 드라이브 초기 화면에서 [새로 만들기]- 1 [Google 문서]를 선택한다. 스프레드
시트, 프레젠테이션 모두 같은 방법으로 문서를 만든다.

03 새 창으로 2 ‘제목 없는 문서’가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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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8 Ⅵ. 문서 공유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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