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9 농구 워크북
P. 49









3 주제 5 포지션별 역할과 특징 이해하기 학년 반 번 이름:
학생 평가지



핵심 개념 평가




평가 요소
핵심 역량 평가 기준 우수 보통 미흡
(핵심 개념)



자기 점검 자신이 맡은 포지션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가?


자기 관리 역량

자신의 포지션에 대해 적극적인 역할 수행 의지를 지니고 있는
동기
가?



지식 정보 각 포지션별 역할과 특징을 잘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포지션을
정보 분석 및 처리
처리 역량 구성하였는가?





비판적 사고 부적절한 포지션 구성을 확인하고 수정하였는가?

창의적 사고
역량
확산적 사고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창의적으로 포지션을 구성하였는가?





모둠명을 정할 때 적극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고 상대의
사회적 참여 의견을 경청하며, 의견을 조율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
가?
공동체 역량

모둠원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역할을 올바르게 배정하기 위해
공동체 이해
노력하였는가?




흥미도 활동에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농구의 포지션별 역할과 특징을 이해하고, 경기 상황에 포지션별로 적절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
평가의 한다.
방향
포지션을 구성할 때 일방적으로 몇 사람만이 주도하지 않도록 하고, 다양한 의견들이 나올 수 있는 환경
을 조성한다.
학생들이 구성한 포지션을 피드백하고 격려한다.


주제 5 47






농구 교수 작업 04.indd 47 2018-06-15 오후 3:26:46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