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4 농구 워크북
P. 84









학생 평가지
4 주제 8 페어플레이로 행복한 농구 축제 학년 반 번 이름:



핵심 개념 평가




평가 요소
핵심 역량 평가 기준 우수 보통 미흡
(핵심 개념)

자신이 맡은 역할과 경기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점검하
자기 점검
였는가?
자신이 수행한 역할과 경기 수행에 대해 스스로 객관적으로 평
자기 평가
가하였는가?
자기 관리 역량
도전 정신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였는가?



동기 자신이 맡은 역할에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수행하였는가?

경기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해결점을
찾고, 이를 경기에 적용하였는가?
정보 분석 및 처리
지식 정보 역할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분석하고 책임감 있
처리 역량 게 수행하였는가?
상대 팀의 전략과 전술에 대응할 전략을 구안하고, 정보를 합리
전략 구안 및 분석
적으로 분석하였는가?
농구 축제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과 소감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
언어적 표현 능력
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였는가?
의사소통 역량
경기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의사 결정 상황에서 빠르고 올바르
의사 결정 능력
게 판단하였는가?
자신이 선택한 역할의 임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책임감을 가지
책임감
고 수행하였는가?
팀 구성원의 각자 능력을 고려하여 역할을 분담하고, 축제 진행
공동체 역량 협동과 협업 능력
의 모든 과정에서 함께 협력하고 페어플레이하였는가?

팀원 간에 서로 격려하고 지지하는 협동 분위기를 형성하고 팀
팀 단결력
워크를 발휘하였는가?
흥미도 활동에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농구 축제를 진행하는 동안 다양한 역할 임무를 탐색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스포츠 경기 문화를 이해하
평가의 고 있는지 평가한다.
방향 자신이 맡은 역할과 임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수행하
였는지 평가한다.
스포츠 참여 과정에서 승패보다는 규칙을 준수하고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는 페어플레이와 스포츠맨
십의 정신을 발휘하는지 평가한다.
경기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숙지하고, 응급 상황에서 올바른 의사 결정력을 발휘하는지 평가한다.
페어플레이를 실천하고 창의적인 경기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농구 축제 진행과 경기에 필요한 각자 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팀의 목표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참
여하도록 격려한다.


82 농구 수업 매트릭스






농구 교수 작업 04.indd 82 2018-06-15 오후 3:27:02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