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3 - 2020 도서목록(내지인쇄용)-0716
P. 33

구성과 특징                                                                                 2015 중학교
                                                                                    교과서·관련 도서
 도입     대단원 도입 대단원 개관을 통해 학생들이 이 단원에서 배워야 하는 내용을 미리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 제시
 전개
        생각 열기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문제 상황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앞으로 학습할 내용 이해 용이
마무리      해 보기                                       

               본문에서 학습한 내용을 되짚어 보거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 문제로 구성

        생각 넓히기 보충 학습이나 심화 학습이 필요한 주제에 대하여 좀 더 깊이 있는 내용 소개

        실습 노트 중단원을 마무리하는 학습으로 실습을 통해 학습한 내용 정리

        진로 탐구  대단원별로 학생들의 관심 있는 유망 직업 소개와 진로 방법 제시
                                                    

        단원 정리  대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배운 내용 정리하기’, ‘스스로 평가하기’, ‘중요 용어 확인하기’
               등 제시

         협력적   대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기초로 과제를 선정하여 문제 해결 능력과 컴퓨팅 사고력, 협업 능력 등
        프로젝트   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젝트 활동 제시

  교과서 특장점

❶ 정보 교과서에서 다루지 못한 앱과 프로그래밍과 앱과 피지컬 프로그래밍 학습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정보 사회의 적응력 강화
❷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앱 개발 경험
❸ 앱을 피지컬 컴퓨팅 도구와 연결하는 활동을 통해 정보 사회의 간접 경험
❹ 문제 분석,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을 종합한 활동 다수 수록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
❺ 컴퓨팅 사고력 기반으로 창의융합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본문 구성
❻ 학습 과정에서 학습 이해와 평가가 자연스럽게 전개되는 과정 중심 평가의 강화
❼ 학생 수준을 고려한 학습 내용 구성과 활동으로 학생 중심·자기 주도적 학습 강화

지도서

특장점  교과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앱과 코딩 수업 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친절한 지도서
     ❶ 앱과 코딩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지도안 수록
     ❷ 교과서 활동 예시 답안 및 해설 수록
     ❸ 수업을 돕기 위한 보충 및 심화 자료 수록

판   형	 변형 국배판(215×280)  쪽   수	 240쪽           가   격	 49,500원
승   인	 경상북도교육청          발행일	 2020년 3월 1일      ISBN	 979-11-5672-355-4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앱과 코딩 | 33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