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2 - 2020 도서목록(내지인쇄용)-0716
P. 62
2015
정보고등학교
컴퓨팅 사고력 증진을 위한 맞춤형 교과서
•판 형 변형 국배판(215×263)
•쪽 수 256쪽
•가 격 8,600원
•승 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발행일 2018년 3월 1일(초판)
•ISBN 979-11-5672-211-3
차례 Ⅲ.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
1. 추상화
I. 정보 문화 2. 알고리즘
1. 정보 사회 3. 프로그래밍
2. 정보 윤리
Ⅳ. 컴퓨팅 시스템
Ⅱ. 자료와 정보 1. 컴퓨팅 시스템의 동작 원리
1. 자료와 정보의 표현 2. 피지컬 컴퓨팅
2. 자료와 정보의 분석
집필진 소개 정영식 _ 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김민기 _ 용산중학교 교사
강신천 _ 국립공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손유경 _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 송석리 _ 한성과학고등학교 교사
서미란 _ 수일고등학교 교사
송자영 _ 동구마케팅고등학교 교사 신일호 _ 세종여자고등학교 교사 윤상현 _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이동윤 _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임진숙 _ 북삼고등학교 교사 이치우 _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교사 임석영 _ 경기북과학고등학교 교사
교과서 특장점
❶ 2015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과 핵심 역량을 강조한 체계적인 구성
❷ 동기 유발 자료로 타교과·융합 관련의 흥미로운 읽을거리 형태의 ‘정보의 창’ 제시
❸ 수행 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본문 학습을 통해 해결하는 활용이 편리한 수업 전개 방식 제시
❹ 컴퓨팅 사고력과 협력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타교과·융합 관련 다수의 활동지 제공
교수·학습 지원 자료 수업 자료 평가 자료 특화 자료
공통 자료 ■ 교과서·지도서(PDF) ■중간·기말 시험 대비 단원 ■용어 해설집
■강의용 PPT 별 평가 문항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내용 정리·예시 답안
■연간 지도 계획 ■교과서 활동지 ■과정 중심 수행 평가지 정보 평가의 모든 것
■소스 파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진도 운영 계획) ■교과서 이미지 파일 ■서·논술형 평가 문항
■교수·학습 과정안 ■지필고사 출제 자료집
■성취 기준·평가 기준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HWP)
62 | 2020 씨마스 도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