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6 고등학교 실용 수학 교과서 브로슈어
P. 66
교사용 지도서 부록
대단원 평가 문제
대단원 평가 문제
4. 아래 그림처럼 원 아래에 가로선과 세로선을 그린
(01 도형의 관찰)
후 원 위에 원기둥 거울을 올려놓으며 원기둥 거울에
비친 선은 어떤 모양인지 말하여라.
1. 다음 입체도형을 화살표 방향에서 보았을 때의 정
면도, 평면도, 우측면도를 그려라.
5. 부채꼴 모양의 모눈에 다음 그림과 같이 색을 칠했
다. 그리고 원 위에 원기둥 거울을 올려놓았을 때, 거
2. 오른쪽 그림의 두
울에 비친 그림을 오른쪽 모눈에 그려 보아라.
지점 A, B에서 가로수
길의 폭을 재어 보니
각각 18 cm, 6 cm이
었다. 화가로부터 A
지점에 대응하는 실제
위치까지의 거리를 7
m라고 할 때, 화가로부터 B 지점에 대응하는 실제 위
치까지의 거리를 구하 여라. (단, 가로수 길의 실제
폭은 일정하다.)
3. 아래 왼쪽 그림의 입체도형을 소실점을 1개로 하여 6. 슬기는 학급 급훈을 액자에 넣어 교실 벽에 걸려고
오른쪽 그림을 완성하여라. 한다. 액자를 황금 사각형으로 제작하고자 할 때, 가
로의 길이가 30 cm이면 세로의 길이는 몇 cm로 해
야 하는가? (단, 액자의 가로의 길이는 세로의 길이보
다 길고, 소수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한다.)
64
고_실용수학_브로슈어_1교.indd 64 2017-09-07 오후 9: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