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91
P. 291
미리 경험하는 직업인
3 발표 및 평가
평가 안내
미리 경험하는 직업인 포트폴리오 평가
모둠명
평가
평가 영역 평가 항목 합계
5점 4점 3점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 수집 방법이 적합
자료 수집
하고 자료를 잘 준비하였는가?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를 잘 분석하고 이
자료 정리
과정 해하기 쉽게 정리하였는가?
점
평가
모둠 내 역할 분담이 잘 되었고 모든 모둠원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협동성
참여하였는가?
발표 발표 준비가 잘 되었고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는가?
창의성 1분 스피치의 구성과 내용 표현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가?
결과 예술성 역할극 활동에서 예술적인 표현과 기법이 사용되었는가?
점
평가
1분 스피치 대본과 역할극을 통해 효과적이고 완성도 있게 자기소
완성도
개를 하였는가?
종합 평가 과정 평가 점수 + 결과 평가 점수 점
*22점 이하: 하, 23~31점: 중, 32점 이상: 상
Teaching Tip
① 모둠별 활동을 관찰하고 정량적인 성취 수준을 표시한다. 5점은 상을, 4점은 중을, 3점은 하를 의미한다.
② 자료 수집: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를 다양하게 검색하고 준비했는지 평가한다.
③ 자료 정리: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를 잘 분석하고 결과를 이해하기 쉽게 적용하였는지 평가한다.
④ 발표: 희망하는 직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자기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표현하였는지 평가한다.
⑤ 협동성: 모둠 내 역할 분담이 잘 되었고 모든 모둠원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였는지 평가한다.
⑥ 창의성: 1분 스피치 자료와 역할극의 내용, 표현 방법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지 평가한다.
⑦ 예술성: 역할극에서 예술적인 표현 및 기법이 포함되었는지 평가한다.
⑧ 완성도: 1분 스피치 자료와 역할극을 통해 자기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표현하여 완성도에 도달했는지 평가한다.
Ǎ . 창의적 체험 활동 프로젝트 ①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