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91
P. 291











미리 경험하는 직업인





3 발표 및 평가



평가 안내


미리 경험하는 직업인 포트폴리오 평가


모둠명

평가
평가 영역 평가 항목 합계
5점 4점 3점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 수집 방법이 적합
자료 수집
하고 자료를 잘 준비하였는가?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를 잘 분석하고 이
자료 정리
과정 해하기 쉽게 정리하였는가?

평가
모둠 내 역할 분담이 잘 되었고 모든 모둠원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협동성
참여하였는가?
발표 발표 준비가 잘 되었고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는가?

창의성 1분 스피치의 구성과 내용 표현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가?

결과 예술성 역할극 활동에서 예술적인 표현과 기법이 사용되었는가?

평가
1분 스피치 대본과 역할극을 통해 효과적이고 완성도 있게 자기소
완성도
개를 하였는가?
종합 평가 과정 평가 점수 + 결과 평가 점수 점

*22점 이하: 하, 23~31점: 중, 32점 이상: 상











Teaching Tip
① 모둠별 활동을 관찰하고 정량적인 성취 수준을 표시한다. 5점은 상을, 4점은 중을, 3점은 하를 의미한다.
② 자료 수집: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를 다양하게 검색하고 준비했는지 평가한다.
③ 자료 정리: 1분 스피치 자료 작성과 역할극 수행을 위한 자료를 잘 분석하고 결과를 이해하기 쉽게 적용하였는지 평가한다.
④ 발표: 희망하는 직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자기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표현하였는지 평가한다.
⑤ 협동성: 모둠 내 역할 분담이 잘 되었고 모든 모둠원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였는지 평가한다.
⑥ 창의성: 1분 스피치 자료와 역할극의 내용, 표현 방법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지 평가한다.
⑦ 예술성: 역할극에서 예술적인 표현 및 기법이 포함되었는지 평가한다.
⑧ 완성도: 1분 스피치 자료와 역할극을 통해 자기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표현하여 완성도에 도달했는지 평가한다.





Ǎ . 창의적 체험 활동 프로젝트 ① 289
   286   287   288   289   290   291   292   293   294   295   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