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92
P. 292









Ⅰ 창의적 체험 활동 프로젝트








프로젝트 2

기업가 정신 키우기



활동 목표

√ 모의 창업 활동을 통해 기업가로서 태도와 능력을 갖출 수 있다.
√ 기업가 정신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활동 계획

주제 활동명 차시
1. 도전과 협업을 배우다 마시멜로 챌린지(Marshmallow Challenge) 1
2-1. 창업 아이템 정하기
2-2. 기업명 정하기 1
2-3. 기업의 비전 정하기
2-4. 기업의 사훈 정하기 1
2-5. 기업의 로고 정하기
2-6. 기업의 슬로건 정하기 1
2. 창업하기
2-7.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하기
2-8. 제품 이름 정하기 1
2-9. 나의 직무 정하기
2-10. 아이템 상품 분석하기
1
2-11. 아이템 상품 개선하고 디자인하기
2-12. 시제품 만들기 2
3-1. 상품 홍보 전략 세우기
3. 상품 홍보하기 1
3-2. 상품 홍보 포스터 만들기
4-1. 신입 사원 채용 공고 계획하기
4. 신입 사원 채용 공고하기 4-2. 신입 사원 채용 공고 포스터 만들기 1
4-3. 입사 지원서 작성하기
5-1. 기업 홍보하기
5. 우리 기업과 함께할 협력 기업 찾기 5-2. 협력 기업 찾기 1
5-3. 상호 협조문(MOU) 체결하기
6-1. 창업 활동 돌아보기
6. 기업가 정신 키우기 1
6-2. ‘기업가 정신 이란?’ 문장 완성하기
총 차시 12



Teaching Tip

활동 모둠: 6명 내외(학급의 학생 수에 따라 편성)로 한다.
모둠으로 구성하며 블록타임으로 운영한다.
메모지를 활용할 경우: 모둠 활동지 한 부를 배부하고, 개인 의견은 메모지에 적어 모둠 활동지에 붙이고, 토의를 통해 결정된 내용을 한 명이 모둠 활동지
에 정리하여 적도록 한다.
개인 활동지를 활용할 경우: 모둠 활동지 한 부와 개별 활동지를 나누어 주고, 개별 활동지에 의견을 적은 후 토의를 통해 결정된 내용을 한 명이 정리하여
모둠 활동지에 적도록 한다.
모둠원들이 각각 제시한 의견을 듣고 공감 스티커나 별표를 그려서 많이 선택된 의견을 정하도록 한다.
시제품을 만들 때 주변에 있는 다양한 재료들을 재활용하여 만들도록 한다.
활동 시간 및 차시별 활동은 지도 교사가 자유롭게 가감하여 운영하도록 한다.




290 부록
   287   288   289   290   291   292   293   294   295   296   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