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9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219









2 대비


디자인에서 대비는 형태를 구성하는 요소들의 대립으로 이루어지며 흥미, 긴장감, 하나 더 알기
강조 등을 나타낸다. 색채 대비
여러 디자인 요소의 다양한 변화 중
대비는 다양한 형태나 색채, 질감, 명암을 함께 배치하여 효과를 낸다. 따라서 대 색채에 의한 대비는 강렬하고 화려
해 시각적인 주목과 존재감을 높일
비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자인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 있다.
대비가 없는 디자인은 단조로워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요소

들이 연관성이 있는 가운데 미묘하게 차이점을 갖는 디자인을 선호한다.
대비의 종류로는 형태 대비, 색채 대비, 크기 대비, 질감 대비, 방향 대비, 공간 대비

등이 있다.





























프랑스 에이전시 그라핀(graphe-
ী޻ ܖ؊(Emil Ruder/1914~1970/스위스) ழߡ ٣੗ੋ(1961년 작) - 서체의 형태와 농도, 크기의 변화를 통하여 대조, 질감, ine)의 색상 대비가 돋보이는 포스터
운동감 등을 표현했다. 디자인






















౹ۨৡ(Paläon) - 독일 쇠닝겐에 있는 고고학 연구 & 체험 센터이다. 3층 규모의 금속 건물로 인공물과 자연의 대비가 한눈에 드러난다.

2. 디자인의 원리 217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