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39 고등학교 디지털 논리 회로 교과서
P. 239


















+VCC(+5V)
+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j
i
h
g
f
e
d
c
b
a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
GND(0V)

그림 14 브레드보드





결과 정리 표 3 입력 스위치 on-off에 따른 입출력 TP점의 논리 및 전압 측정값
입력 이전 출력
스위치 입력 입력 TP 전압 측정 클록 펄스 상태 LED 2 출력LED 1 출력 출력 TP 전압 측정
SW-R SW-S TP-R TP-S TP-CLK Q(t) Q(t+1) Q(t+1) TP-Q TP-Q
0(off) 0(off) [V] [V] ↑(0 → 1) 0 [V] [V]
0(off) 1(on) [V] [V] ↑(0 → 1) 0 [V] [V]
1(on) 0(off) [V] [V] ↑(0 → 1) 0 [V] [V]
1(on) 1(on) [V] [V] ↑(0 → 1) 0 [V] [V]
0(off) 0(off) [V] [V] ↑(0 → 1) 1 [V] [V]
0(off) 1(on) [V] [V] ↑(0 → 1) 1 [V] [V]
1(on) 0(off) [V] [V] ↑(0 → 1) 1 [V] [V]
1(on) 1(on) [V] [V] ↑(0 → 1) 1 [V] [V]






평가표 성취 수준
평가 방법 학습 내용 평가 항목
상 중 하
필요 지식 과제 수행에 필요한 필요 지식 숙지 능력
부품 배치 부품 배치를 바르게 할 수 있는 능력
평가자
회로 구성 회로도 이해와 회로 구성 능력
점검
회로 시험기 사용법을 숙지하고, 출력 전압을 측정
측정
할 수 있는 능력
작업장 평가 실험·실습 도구 준비, 참여도, 안전 수칙 준수, 정리 정돈 상태



실습 과제 237
   234   235   236   237   238   239   240   241   242   243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