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9 고등학교 정보 처리와 관리 교과서
P. 69
2 표 서식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작성할 데이터를 조건에 맞게 편집하면서 입력하는 방
법을 알아본다.
따라해 보기 자료를 입력하고 다음의 <조건>에 따라 작업해 보자.
2 도형 제목 만들기
3 결재란 만들기
5 사용자 표시 형식
6 이름 정의 4 데이터 유효성 검사 1 테두리 및 채우기
세부 조건
1 [B13:D13], [B14:D14], [F13:F14], [G13:I13]의 셀들을 각각 병합한 후 가운데 맞추어라.
입력할 자료와 동일하게 테두리 서식을 지정하라.
[B4:J4], [G14], [I14]의 영역은 ‘주황’으로 채우기를 하라.
2 제목은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과 바깥쪽 그림자 스타일(오프셋 아래쪽)로 선택하고 “설날 베스트 상품 현황”을 입력한 후
다음 서식을 적용하라.
(글꼴: 굴림, 24pt, 검정, 굵게 / 채우기: 노랑)
3 임의의 셀에 결재란을 작성하여 그림 복사 기능을 이용하여 붙이기를 하라. (단, 원본 삭제)
4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이용하여 [H14]의 셀에 판매 상품명([D5:D12]의 셀 영역)이 선택 표시되도록 하라.
5 [H5:H12]의 셀 영역에 셀 서식을 이용하여 숫자 뒤에 ‘개’를 표시하라. ( 1,300개)
6 [G5:G12]의 셀 영역에 ‘판매단가’로 이름 정의를 하라.
테두리 및 채우기 지정
자료와 동일하게 데이터를 입력한 후 셀들을 병합하고, 셀 테두리 및 채우기를 설정하도록
한다.
1. 기본 시트 작성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