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9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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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콘솔 응용 프로그래밍



학습목표 •콘솔 응용 프로그램의 개념 및 실행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알고리즘을 설계할 수 있다.
•설계한 프로그램을 C 언어를 사용하여 구현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콘솔 응용 프로그램은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으며 콘솔을 통하여 자료를 입력하고
처리한 결과를 콘솔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즉, 콘솔 응용 프로그램은
GUI
운영체제가 지원하는 GUI 환경을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와 모니터를 이용하여 데이
Graphic User Interface의 약자로
터를 입출력한다. 여기서는 비주얼 C++에 포함된 콘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 윈도 폼, 버튼, 아이콘 등의 그래픽
요소로 설계된 화면을 마우스로 조
보기로 한다. 작하는 방식의 사용자 환경이다.




1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해 보자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하고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그림 Ⅲ-15]와 같이 프
로젝트의 유형을 선택하는 창이 열린다. 여기서 [Visual C++]을 선택하고 [Win32

Console Application]을 클릭한다.






























[그림Ⅲ- 15] 콘솔 응용 프로그램 시작하기



저장할 위치와 프로젝트명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그림 Ⅲ-16]과 같

이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편집창이 열린다.

2. 프로그래밍의 실제 Ⅰ 207






(책)2015프로그래밍-교과서3차심의본 본문.indb 207 2017-09-05 오후 4: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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