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0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교과서
P. 210














2
1






















3



4











[그림Ⅲ- 16] 프로그램 편집 화면


❶ 편집창: 프로그램을 입력하기 위한 코드 편집창으로 프로그램의 출발점인 main( )
함수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 안에 필요한 변수와 사용자 함수 등을 추가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솔루션 ❷ 솔루션 탐색기: 솔루션 또는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폼이나 프로그램 모듈 등을 탐
주어진 요구에 적합하도록 문제의
해결책과 연관된 소프트웨어, 하드 색하거나 추가, 삭제 등의 프로젝트 관리 작업을 수행한다.
웨어 등을 총칭하는 뜻으로, 여러 개 ❸ 출력: 프로그램을 컴파일하거나 빌드를 실행하면 진행되는 상황을 파악할 수 있
의 프로젝트를 포함할 수 있다.
도록 안내 메시지가 출력된다.
프로젝트
❹ 프로그램의 실행: 작성한 프로그램을 컴파일하고 오류가 없으면 실행 결과를 콘솔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진행
되는 프로그램의 설계나 개발을 의 화면에 출력한다.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모드가 있다.
미한다.
• [디버깅 시작]: 프로그램 실행 중 변숫값을 조사하거나 값을 직접 대입할 수 있
도록 디버깅에 관련된 창이 열린다.

•[디버그하지 않고 시작]: 디버깅 모드 없이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한다.


208 Ⅲ. 프로그래밍 설계와 구현





(책)2015프로그래밍-교과서3차심의본 본문.indb 208 2017-09-05 오후 4:16:53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