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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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프로그래밍의 절차별 유의점에 대하여 알아보자






순서도 컴퓨터는 스스로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 없거나 미약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작성
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방법과 순서
를 단계적으로 일정한 기호를 사용 할 때 각 단계별로 세심하게 처리해야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여 논리적으로 도표화한 것이다.
각 단계별로 해야 할 일과 유의해야 할 사항을 보면 다음과 같다.


문제 분석 입출력 설계 알고리즘 설계 프로그램 코딩과 입력


프로그램에서 해결해야 할 문 문제 해결을 위해 입력되는 데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을 출력 설계와 순서도에 따라 프
제를 이해하여 정의하고 문제 이터의 입력 형태와 장치, 처리 설계한다. 이때 사용하는 설계 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여 입출
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 방법, 출력 형태와 장치 등을 도구로 순서도 등을 사용한다. 력 설계와 알고리즘 설계에 따
법을 비교, 분석하여 최선의 방 결정한다. 라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한다.
법을 결정한다.






미션 해결하기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베타 테스트는 어느 과정에서 이루어져야 하는지 알아보자.

- 베타 테스트는 프로그램 코딩과 입력이 완료된 후, 가상 데이터를 입력하여 프로그램이 설계된 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하는
[실행 및 평가] 단계에서 이루어진다.
문제 분석


입출력 설계


알고리즘 설계


프로그램 코딩과 입력
오류 수정
번역
문법적 오류

모의 실행 모의 데이터
논리적 오류


실행 및 평가 실제 데이터

문서화




26 Ⅰ . 프로그래밍의 개요





(책)2015프로그래밍-교과서3차심의본 본문.indb 26 2017-09-05 오후 4: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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