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20 중학교 기술가정 ① 교과서
P. 120









에스크로제 청소년의 소비 지출이 전체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면서 청소년은 새로운 소
공신력 있는 제3자가 소비자의 결제
비층으로 부각되고 있다. 기업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 음료, 과자, 의류,
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상품 배송
이 완료된 후 그 대금을 통신 판매업 가방, 운동화,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팔기 위해 끊
자에게 지급하는 거래 안전 장치.
임없이 청소년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특히 텔레비전, 라디오, 인터넷을 통한 직접 광고나 드라마와 영화 협찬 같은 간접
물건을 사고 후회한 적이 있는지 친 광고 등에서 청소년에게 인기 있는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하여 광고나 대중 매체에
구들과 이야기해 보자.
친숙한 청소년의 소비를 부추기기도 한다. 이때 과장 광고나 악덕 상술로 소비자에
게 피해를 주기도 하므로 청소년의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인터넷 쇼핑의 경우 잘못
된 정보로 쉽게 속을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사이트군!

광고 사항을 꼼꼼히 확인한다. 정보가 정확하지 않고 빠졌을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로부터
경우 판매자에게 확인한다. 물품을 구입한다.













표준 약관을 사용하는지 확인 에스크로제를 운영하는지 확인
한다. 한다.
그림 4-23 안전한 인터넷 쇼핑을 위한 확인 사항



최근 일주일 동안 내가 구매한 물건의 구입에 대한 구체적 상황을 써 보고, 각각 문제점과 만족도를 말해 보자. 판단하기

번호 구매 물건 구입처 지불 방법 구입 이유 문제점 만족도

1 ★★★
2 ★★★

3 ★★★
4 ★★★

5 ★★★

4. 청소년의 자기 관리 04. 합리적인 소비 생활
118 119





중등기술가정1권-3차제출본.indb 118 2017-07-28 오전 11:57:23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