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8 농구 워크북
P. 58









학생 평가지
1 주제 6 공격 및 수비 전술 익히기 학년 반 번 이름:



서술형 평가 자료



아래 그림은 포스트 맨을 활용한 3인 공격 전술인 ‘스플릿 더 포스트’에 대한 설명이다. 이와 같은 공격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술의 명칭을 모두 쓰고, 득점 기회가 발생하는 상황을 3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전술 상황 설명>
A
3점 라인 바로 위 지점에 서 있는 C가 A에게 패스한 후 A의 앞을 돌아 골대를 향해
뛰어가고, B도 C가 뛴 직후 A의 앞을 돌아 반대편 골대 방향으로 뛰어간다.
B C










 스플릿 더 포스트 플레이는 스크린플레이를 응용하여 픽앤롤 플레이, 컷인 플레이, 포스트 플레이를 모두 전개할 수 있는 복합적
인 공격 전술이다. 득점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첫째, 컷인 플레이하는 C에게 패스하여 득점 기회를 만드는 방법. 둘째, C가 뛴
직후 곧바로 컷인 플레이한 B에게 패스하여 득점 기회를 만드는 방법. 셋째, A와 B의 픽앤롤 플레이를 시도한 후 A가 직접 돌아
서서 득점 기회를 만드는 방법. 넷째, A가 직접 돌아서서 슛 페이크 동작을 실시한 후 돌파하여 단독 포스트 플레이로 득점 기회를
만드는 방법 등이 있다.

























채점 기준

평가 요소 수준 평가 기준
제시된 공격 전술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술의 명칭을 2가지 이상 제시하고, 득점 기회가
우수
발생하는 상황을 3가지 이상 설명하였다.
농구 경기에 활용되는 여러 가지 전술
제시된 공격 전술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술의 명칭을 1가지 제시하고, 득점 기회가 발생하
지식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경기 보통
는 상황을 2가지 이상 설명하였다.
상황에 적용하기
제시된 공격 전술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술의 명칭과 득점 기회가 발생하는 상황을 설명
미흡
하지 못하였다.

56 농구 수업 매트릭스






농구 교수 작업 04.indd 56 2018-06-15 오후 3:26: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