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0 - 2020 도서목록(내지인쇄용)-0716
P. 40
2015
한국사고등학교
역사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한국사 교과의 핵심 역량을 쉽게 익히는 교과서
차례 Ⅲ. 일 제 식민지 지배와 민족 운동의
전개
Ⅰ. 전근대 한국사의 이해 1. 식 민 통치의 시작과 민족 운동의
1. 고대 국가의 지배 체제 전개
2. 고대 사회의 종교와 사상 2.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 정부
3. 고 려의 통치 체제와 국제 질서의 3. 식 민 통치의 변화와 민족 운동의
변동 성장
4. 고려의 사회와 사상 4. 일제 강점기 사회·문화의 변화
5. 조선 시대 세계관의 변화 5. 전시 동원 체제와 민중의 삶
6. 양 반 신분제 사회와 상품 화폐 6. 민 족 운동 세력의 결집과 신국가
경제 건설 구상
공간의 역사 경복궁, 조선 왕조의 왕궁 공간의 역사 용 산 기지, 한반도 식민지
냉전의 공간
Ⅱ. 근대 국민 국가 수립 운동
1. 서양 열강의 접근과 조선의 대응 Ⅳ. 대한민국의 발전
2. 동 아시아의 변화와 근대적 개혁 1. 8·15 광복과 통일 정부 수립을
의 추진 위한 노력
3. 근대 국민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 2. 대한민국 정부 수립
4. 일 본의 침략 확대와 국권 수호 3. 6·25 전쟁과 남북 분단의 고착화
운동 4. 4·19 혁명과 민주화를 위한 노력
5. 개항 이후 경제의 변화 5. 경제 성장과 사회·문화의 변화
6. 개항 이후 사회·문화의 변화 6. 6월 민주 항쟁과 민주주의의 발전
공간의 역사 개 항장, 세계와 만나는 7. 외환 위기와 사회·경제의 변화
통로 8. 남 북 화해와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노력
•판 형 변형 국배판(215 X 280) 공간의 역사 판문점, 한반도 분단의 상징
•쪽 수 336쪽
•가 격 9,800원
•승 인 교육부
•발행일 2020년 3월 1일
•ISBN 979-11-5672-366-0
집필진 소개 강석오 _ 영동고등학교 교사
김경미 _ 무학여자고등학교 교사 김인호 _ 광운대학교 인제니움학부대학 교수
신주백 _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 오정현 _ 휘경여자고등학교 교사 전덕재 _ 단국대학교 사학과 교수
경규칠 _ 세화여자고등학교 교사
백유선 _ 보성중학교 교장 •남동현(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교사)
•류형진(창원용호고등학교 교사)
교과서 연구 위원 •이명희(서산중앙고등학교 교사)
•조철호(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교사)
•김광률(울산강남고등학교 교사) •김정현(김해고등학교 교사)
•노상경(부산양덕여자중학교 교사) •노성태(광주국제고등학교 수석교사)
•여혜경(울산함월고등학교 교사) •원종환(고창해리고등학교 교사)
•전병철(전 충남정산고 교사, 전 공주대 겸임교수) •정경호(순천복성고등학교 교사)
•최인단(전주솔내고등학교 교사)
40 | 2020 씨마스 도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