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4 중학교 기술가정② 지도서
P. 314










❶ 주거의 기능과 형태를 이해할 수 있다.
교수·학습 목표
❷ 다양한 생활 양식에 따른 주생활을 고려하여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주생활 문화를 실천할 수 있다.






견본, 컴퓨터, 빔 프로젝터, 스마트 기기, 컬러 프린터, 전 필기도구, 스카치테이프, 가위, 펜, 독특한 개
준비물 학생
교사 지(모둠별 1장), 마커 펜, 컬러 우드락, 폼보드, 실크 시침 별 준비 재료(다양한 무늬의 냅킨이나 색종이,
핀, 칼, 색분필, 색상지, 퍼니콘, 수수깡, 백업(스티로폼 옷감, 투명 필름 등)
막대), 마스킹 테이프, 종이 스터핑, 컬러 이쑤시개 등

















백업(스티로폼 막대) 퍼니콘 벌크 종이 스터핑
폭3cm, 길이2m 1세트(100알 X 8봉)

백업 스티로폼 등 수업 재료들은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구입하기 쉽지 않으므로 독특한 개별 준비물을 제외하고는
학교에서 단체로 구입하여 수업을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교수·학습 내용







도입
1

브라질 빈민가의

도시 재생 사업,

아트 프로젝트 살펴보기




지도상의 유의점 관련 영상 자료를 시청한 후, 브라질
의 빈민가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 비결에 대하여 토의해 보도록 지
도한다.


영상 자료
‘브라질 빈민가의 도시 재생 사업, 아트 프로젝트’(7
분 7초, 2014. 6.)
↳ http://blog.naver.com/bewoo05?Redirect=Log&logN
o=220022413616&jumpingVid=444F944FD8DB7AE
E709418D00D22679809A4)


부록
312





기술가정지도서2권.indb 312 2017-07-28 오전 10:20:08
   309   310   311   312   313   314   315   316   317   318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