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7
P. 277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자료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의 각 소단원별 전체 활동을 점검하고 마무리하는 교사 수행 평가(관찰 평가)의 예시 자료이다.
현장 수업 적용 시 교사가 선택·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1. 진로 의사 결정 능력 개발 2. 진로 설계와 준비
(1) 나의 진로를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 (1) 내가 원하는 진로는 무엇인가?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합리적인 의사 결정 과정과 절차 v 진로 목표 경로 탐색하기 [9진04-03] v
알기 [9진04-01] 잠정적인 진로 목표와
진로 의사 결정의 과정 관련된 다양한 교육,
과 절차를 이해할 수 진로 경로를 계획할 수
있다.
합리적인 진로 의사 결정하기 v 고등학교 진학 준비 계획 세우기 있다. v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ഝزী ࢿपೞҊ ӓੋ క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 ݾী ٮܲ ۽ ҃۽
بܳ ࠁ ܻੋ ۽ ࢎ Ѿ җҗ ରܳ ੜ ೧ೞݴ ҙबਸ о ܳ ఐ࢝ೞҊ पୌ ҅ദਸ ࣁח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Ҋ ӓਵ۽ উҗ ӝળਸ ઁदೣ ݽم ഝز җীࢲ ݽمਗҗ ਗ݅ न ൞ݎೞח ۽ী ٮۄ ݾܳ ೞҊ নೠ ߑߨਵ۽ ൞ݎೞח ۽
ೞѱ ࢚ഐਊೞݶࢲ न Ѽਸ ݺഛೞҊ ӓਵ۽ അೣ ܻੋ ҃۽ܳ ҳਵ۽ ఐ࢝ೣ ۽ ݾܳ ܖӝ ਤ೧ ҳਵ۽ पୌ ҅ദ
۽ ࢎ Ѿ җҗ ରܳ ࢸݺೡ ࣻ ਵݴ ۽ ࢎ Ѿী بਸ ਸ ࣁ
ࢎۈա ࠁ ఐ࢝ ߑߨਸ ੜ ঌҊ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ਫ਼ੋ ۽ ݾܳ ೞҊ ۽ ݾ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 ۽ ࢎ Ѿ җҗ ରܳ ৬ ҙ۲ػ নೠ Үਭ ۽ ҃۽ܳ ఐ࢝ೞৈ न ۽ ҃۽ܳ নೞҊ
ഛೞѱ ೧ೞҊ ਃೠ ࠁ৬ ઑਸ ࣻೞৈ न بਵ۽ ҳਵ۽ ҅ദೡ ࣻ ࣗױਗ ࢿஂ ࣻળ ࢚
ܻੋ ۽ ࢎ Ѿਸ ೡ ࣻ ࣗױਗ ࢿஂ ࣻળ ࢚
(2) 진로 장벽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진로 장벽을 극복한 사례 알아 v
보기
(2) 나는 어떤 고등학교에 가야 할까?
[9진04-02]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나의 진로 장벽 요인과 해결 방법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 v
찾기 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
을 모색할 수 있다. [9진04-04]
진로와 관련 있는 고등학교 탐색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v
하기 관련 있는 고등학교를
나의 진로 장벽 극복 인터뷰 시나 v 선택할 수 있다.
리오 쓰기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ࠄੋ ೞӝܳ ൞ݎೞח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 ߷ ӓࠂ ഝزী ࢿप Ҋ١Ү ߂ җܳ Ҋ rӝࣗѐࢲ ࢿ ഝزsਸ ా೧ ೞҊ ೞח
ೞҊ ӓੋ కبܳ ࠁ न Ѽਸ ࠙ݺೞѱ ׳ೞҊ ܲ ҳٜ ਸ ࠁ ਸ ൞ݎೞח Ҋ١Ү ߂ җ ߑߨਸ ࠙ ೧ೞ
ߊܳ ҃ೣ ۽ ߷ ܳ ੜ ೧ೞҊ न ۽ ߷ ਃੋ Ҋ ҙ۲ػ ࠁܳ ҳਵ۽ ఐ࢝ೣ ਸ ൞ݎೞח Ҋ١Ү ߂ җܳ
ਸ ঈೡ ࣻ ਵݴ ۽ ߷ਸ ӓࠂೡ ࣻ ח ߑߨਸ নೞѱ ਸ ࣻ ѾೞҊ റ ۽ܳ ੜ ܻೣ ൞ݎ Ҋ١Үী ਗೞӝ ਤ೧ ӝࣗѐ
ࢲܳ নधী ݏѱ ೠ নਵ۽ ҅ਵ۽ ࢿೣ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 ߷ ܳ ೧ೞҊ न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ࠄੋ ਗೞח ۽৬ ҙ۲ ח ࢚ә
۽ ߷ ਃੋਸ ҳਵ۽ ঈೞৈ ۽ ߷ਸ ೧Ѿೞӝ ਤೠ নೠ ߑ Үܳ নೠ ߑߨਸ ా೧ ӓਵ۽ ఐ࢝ೠ റ ࢶఖೡ ࣻ ࣗױਗ ࢿ
উਸ ਸ ࣻ ࣗױਗ ࢿஂ ࣻળ ࢚ ஂ ࣻળ ࢚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275
중등직업_지도서_4단원(232~275)_3.indd 275 2017-07-25 오후 1: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