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6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166
중단원 활동 과제 내가 살고 있는 도시의 환경 디자인에 대하여 토론해 보자.
모둠별로 내가 사는 도시의 특색있는 공공 시설물을 조사한 뒤 보고서를 작성해 보자. 그리고
수행 안내 조사한 공공 시설물이 우리의 생활과 조화를 이루는 환경 디자인인지에 대해 토론해 보자.
준비물
•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또는 스마
트폰
• 활동 기록지(자유 양식)
• 카메라
수행 도움말
• 시설물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친구와 협력하면 좀 더 쉽게 활동 ݀ - 네덜란드는 국화인 튤립의 형태를 이용한 의자를 곳곳에 설치하여 국가의 이미지를 효과적으
을 정리할 수 있다.
로 전달하면서 공간을 친환경적으로 아름답게 꾸몄다.
• 친구들에게 내 수행 내용을 정확
히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면서 발표 자료를 만든다.
بࢲҙ - 콜롬비아의 수도인 보고타에 설치된 작 ߡझ ܨ - 우리 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벤
은 도서관은 문맹을 퇴치하자는 취지로 계획되었으며 치에 우산 조형물을 설치하여 공간이 색다르게 변화
도시 공원과 조화를 이루는 공공 시설물이다. 하였다.
활동 과제는 이렇게 하세요
내가 살고 있는 도시의 환경 디자인은 ○○ 이다.
1. 토론할 주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우리 도시의 환경 디자인은 ○○ 하다.
2. 주제에 대한 나의 결론
(그 결론에 이르게 된 이유를 찾아 그것을 제시하고) 왜냐 하면 때문이다.
3.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
(이유의 옳음을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한다.) 그 근거로는 이다.
4. 내 의견을 논증할 근거
164 Ⅲ. 디자인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