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3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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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단원 정리하기



1 애니메이션은 일련의 정지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보여 주 5 유니버설 디자인의 4가지 원칙은 다분히 개념적이어서 유
어 그 이미지를 보는 사람이 정지 이미지를 연속된 동작으 니버설 디자인을 이해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측면이 있었
로 착각하도록 한다. 다. 이후 유니버설 디자인을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위
하여 노력한 결과, 1997년 유니버설 디자인의 7가지 원칙
2 게임 그래픽 디자인은 게임의 기본 콘셉트, 장르, 게임 목 이 수립되었다.
적, 게임의 특징과 재미 등의 설정과 함께 게임 스토리,
배경, 퀘스트, 캐릭터 등을 결정한다. 6 3D 프린터란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만든 3차원 도
면을 바탕으로 실물의 입체 모양 그대로 찍어 내는 기계를
3 영상 그래픽 디자인은 영화, 비디오,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일컫는 말이다.
홀로그램, 가상 현실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서 보다 효과적인 영
상을 구현하기 위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주는 것을 말한다. 7 사용자 경험 디자인이란 사물 간 또는 사물과 인간 간의
소통이 가능하도록 일시적 혹은 연속적인 접근을 목적으
4 멀티미디어는 컴퓨터를 통하여 다양한 미디어를 상호 연 로 만들어진 매개체 안에서 사용자가 다루기 쉽고 편한 방
결하여 동시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식을 생각하여 디자인하는 것이다.



중단원 마무리 문제 ▶정답 및 해설 313쪽


1 다음 중 그림 애니메이션으로 알맞은 것은? 4 다음 중 멀티미디어의 특징으로 알맞은 것은?
① 인형 애니메이션 ② 셀 애니메이션 ① 가독성: 이미지 분산 효과
③ 절지 애니메이션 ④ 2D 컴퓨터 애니메이션 ② 통합성: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이동
⑤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③ 디지털화: 문자나 숫자 데이터 외에 소리, 이미지 등의
데이터 처리
2 다음 중 게임 그래픽 디자인의 중요 요소로 알맞지 않은 것은? ④ 쌍방향성: 장소와 시간 제약을 초월한 상호 간의 정보
① 콘셉트 ② 객체 ③ 메모리 전달 효과
④ 밸런스 ⑤ 인터페이스 ⑤ 비선형성: 데이터를 컴퓨터로 처리하기 위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

3 다음 중 스마트폰 디자인의 특징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5 다음 ( ) 안에 들어갈 말을 쓰시오.
① 터치 스크린 방식
② 조작의 편리성 ( ) 디자인은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이나 제품, 서비스를
③ 시선이 아래에서 위로 이동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지각과 반응,
④ 충분한 터치 영역 제공 행동 등 총체적 경험을 말한다. 사용자의 경험을 더 멋지게
⑤ 작은 화면에 최대한 효율적 정보 제공 만든다는 면에서 넓은 의미의 경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길잡이 질문에 답하기



디자인 개념의 확장  새로운 디자인의 개념과 특징은 무엇일까?

⇢ 나의 답과 친구의 답을 서로 비교해 봅시다.


새로운 개념의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에는 무엇이 있을까?
디자인 영역 
⇢ 나의 답과 친구의 답을 서로 비교해 봅시다.


5.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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