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27










디자인 더 깊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제품



기업들은 제품의 기능과 가격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성장해 왔고
그 결과 획일화된 제품이 시장에 넘쳐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제 획일화된 제품을
선호하지 않는다.
지금은 디자인 시대이고 판매되는 제품은 소비자의 감성 가치를 중요시하고 고객의
욕구를 반영해야 한다.
























손으로 만져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시 ௏ࡻࣗ ݎ஖ -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기를 증폭시켜 바람을 만들어 내는 날개
계. 시각 장애인만을 위한 특수한 제품이 아 상품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 가능 없는 선풍기
니라, 모든 사람이 한 번쯤 경험할 수 있는
감정에 초점을 맞춘 시계





























100% 옥수수 전분(생분해 소재)으로 만들어진 য়షష(ototo)사의 ހ୓ܻ – 체리의 형태를 모 브라질 상파울루의 A.C.카르마고 암 센터의 슈
컵에 ‘V’자 홈을 두어 티백이 컵 안으로 말려 들어 티브로 하였으며 계량스푼과 달걀 분리 거름망으로 퍼 포뮬라 프로젝트 - 배트맨, 원더우먼, 슈퍼맨
가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재사용이 가능한 패키지 구성된 제품 등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치료
디자인 에 대한 두려움을 낮추는 링거 박스

2. 디자인의 성립 25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