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5 고등학교 디지털 논리 회로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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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CC(+5V)
+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55 60
j
i
h
g 14 8 14 8
f
SN7404 SN7432
A B C D
e
d 1 7 1 7
c
b
a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55 60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55 60
j
TP-Z
i
h
g 14 8 14 8 TP-Y TP-X TP-W
f
SN7411 SN7408 330×4
e
d 1 7 1 7
TP-B TP-C TP-D
c TP-A
b
a
01 05 10 15 20 25 30 35 40 45 50 55 60
1K×4
- GND(0V) LED LED 2 LED 3 LED 4
1
그림 10 BCD 코드- 3초과 코드 변환기 실험 브레드보드 배치도
결과 정리 표 5 입력 스위치 on-off에 따른 입출력 TP점의 논리 및 전압 측정값
BCD 코드 입력 3초과 코드 출력
10진
A B C D W X Y Z
0 0 0 0 0
1 0 0 0 1
2 0 0 1 0
3 0 0 1 1
4 0 1 0 0
5 0 1 0 1
6 0 1 1 0
7 0 1 1 1
8 1 0 0 0
9 1 0 0 1
평가하기 성취 수준
평가 방법 학습 내용 평가 항목
상 중 하
필요 지식 과제 수행에 필요한 필요 지식 숙지 능력
부품 배치 부품 배치를 바르게 할 수 있는 능력
평가자
회로 구성 회로도 이해와 회로 구성 능력
점검
회로 시험기를 사용법을 숙지하고 출력 전압을 측정할
측정
수 있는 능력
작업장 평가 실험·실습 도구 준비, 참여도, 안전 수칙 준수, 정리 정돈 상태
실습 과제 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