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P. 21








모둠
활동
이상적인 배우자 선택 기준 마련하기 관계 형성 능력 의사소통
역량


■ 다음은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한 통계 자료이다. 이 자료를 참고하여 이상적인 배우자에 대 활동 Tip
해 이야기해 보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❶ 한 모둠을 6명으로 구성한다.
❷ 모둠별로 사회자(시간 관리), 기록
자(내용 정리), 발표자(전체 토의
에서 발표)를 정한다.
❸ 모둠별 토론에는 모든 모둠원이
참여한다.








대상: 20대 이상 미혼 남녀 1,336명(중복 응답)
자료: 잡코리아 설문 조사, 2015


1 ‌모둠별로 이상적인 배우자 선택 기준과 관련하 2 ‌모둠별 배우자 선택 기준을 모두 모은 후, 다시
여 토의하고, 다수결로 3순위까지 결정하여 써 한 번 토의를 거쳐 다수결로 5순위까지 결정하여 Tip
수행
보자. 써 보자.
‌ ‌ 모둠별로 모여 토의하고 투표로 3
1순위 1순위 가지 선택 기준을 결정한다.
‌ ‌ 반 전체 토의를 거친 후 투표를 통
2순위 2순위 해 최종 5가지를 결정한다.

3순위 3순위
4순위

5순위



3 ‌토의 결과를 바탕으로 모둠별로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배우자 선택이 왜 중요한지 정리해 보자.



평가
‌ ‌ 배우자 선택 기준이 잘 정리되었는
4 ‌모둠별로 토의 결과를 종합하여 발표하고 평가해 보자. 가?
‌ ‌ 충분한 토의를 거쳐 배우자 선택 기
준의 순위가 정해졌는가?





이 단원의 학습 평가


행복한 결혼이 주는 가치를 설명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사랑과 결혼을 위해 어떤 계획과
평가 기준
결혼과 배우자에 관한 고정 관념을 분석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준비를 해야 하는지 서술해 보자.


01. 아름다운 사랑, 행복한 결혼 19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