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7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P. 217








모둠
활동
기술 활용 능력 공동체
역량


2 ‌만들기(Create) 듣기에서 정한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보자. Tip
수행
단계 활동 내용
‌ ‌ 만들기 문제를 파악하고 브레인
 약 먹을 시간을 잊거나, 스토밍 등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
1 문제 파악하기 약을 먹었는지 기억하지 만들 제품을 구체화한다.
못한다. ‌ ‌ 전달하기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
할 수 있으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 브레인스토밍 – 약 먹을 모델을 개발한다.
2 해결책 찾기 시간과 복용 여부를 알려 ‌ ‌ 홍보‌및‌되먹임‌받기 홍보물을 만들
주는 장치, 앱
어 발표하고, 이에 대한 친구들의
 시제품 만들기(모델, 스토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을 보완한다.
리보드, 역할극, 다이어그
3 구체화하기
램) - 사용하는 상황 묘사
하기
되먹임(피드백)
4  3명 이상에게 의견 듣기
받기






3 ‌전달하기(Deliver) 만든 제품을 실용화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을 개발하고 평가해 보자.
단계 활동 내용

수익 모델
1  제품으로 완성하려면?
개발하기
모의실험, 평가,
2  수익 모델 적용 및 평가
되먹임(피드백)





4 ‌‌‌ 홍보‌및‌되먹임‌받기 개발한 제품을 안내하는 홍보물을 만들어 발표하고 제품의 활용 방안에 대해 친구들 평가
과 토의한 후, 이를 참고하여 제품을 보완해 보자.
‌ ‌ 듣기 제품은 지속 가능한 발전 목
홍보물 보완할 점 표를 성취할 수 있는가?
‌ ‌ 만들기 제품은 적정 기술을 정확
히 이해하여 적용하였는가?
‌ ‌ 전달하기 만든 제품의 수익 모델
을 개발하였는가?




이 단원의 학습 평가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술을
평가 기준
일상생활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서술해 보자.


01.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술 215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