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23 고등학교 정보통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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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및 해설 274쪽
08 아날로그 신호를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위해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으로 옳은 것은?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 ① 부호화 → 양자화 → 표본화 ② 부호화 → 표본화 → 양자화
로 변환하는 과정을 설명할 수 ③ 양자화 → 부호화 → 표본화 ④ 표본화 → 부호화 → 양자화
있다.
⑤ 표본화 → 양자화 → 부호화
09 애니메이션의 특수 효과 중에서 사물이나 사람에게 센서를 부착하거나 적외선을 이용하여
디지털 캐릭터의 세밀한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은?
애니메이션의 특수 효과에 대 ① 모션 캡처 ② 애니매트로닉스 ③ 유체 시뮬레이션
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④ 파티클 효과 ⑤ 플로우 모션
10 통신망을 위한 성능 측도에서 대역폭 또는 전송 속도와 같은 의미로, 어떤 장치, 링크, 망 또
는 시스템이 입력으로 받아들인 데이터를 출력으로 처리하는 단위 시간당 처리 능력을 말하
는 것은?
통신망을 위한 성능 측도에 대 ① 에러율 ② 전송 지연 ③ 지연 분산
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④ 처리율 ⑤ 트래픽
11 사용자가 근거리 지역에서 이동 중에도 지속적으로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Wi-Fi)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무선 서비스는?
무선 통신 서비스의 종류 및 특 ① CDMA ② HSDPA ③ LTE-A
징에 대하여 알 수 있다.
④ 공중 무선 랜 ⑤ 휴대 인터넷
12 손에 들고 다니는 것도 모자라 몸에 착용하는 형태로, 생활 속에서 항상 착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단말기는?
멀티미디어 단말기의 발전 방 ① 가상 현실 ② 삼차원 영상 ③ 입체 영상
향에 대하여 알 수 있다.
④ 플랙시블 ⑤ 웨어러블 디바이스
대단원 평가 221
정보통신 3차제출본.indb 221 2017-09-06 오후 5:0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