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30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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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 구성 이해하기
[그림 Ⅲ-23]은 비주얼 스튜디오의 초기 편집 화면을 나타낸다. 비주얼 C# 언어에
서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Form1’ 이름으로 새 폼이 화면에 표시되며,
폼 생성에 필요한 관련 코드들이 Form1.Designer.cs 파일에 자동으로 등록된다. 개
발자는 폼의 이름이나 속성값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필요하면 새로운 폼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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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Ⅲ- 23] 비주얼 스튜디어 편집 화면
❶ 폼(form): 윈도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구성 요소이며 폼도 하나의 독립된 클
래스로 취급한다. 폼의 제목이나 크기, 색상 등은 속성창에서 값을 변경할 수
있다.
❷ 솔루션 탐색기: 솔루션 또는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프로그램 모듈 또는 폼, 클래스
등의 목록이 표시되며 해당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내용을 수정할 수 있도록 세부
항목이 표시된다.
속성 창 보기 ❸ 속성: 폼이나 폼에 배치된 컴포넌트, 컨트롤 등을 선택한 후 속성 탭을 클릭하면
디자인 모드에서 폼에 배치된 컨트 각 항목들의 값을 변경할 수 있다.
롤의 속성을 보려면 먼저, 컨트롤을
선택하고 단축키 키를 누른다. ❹ 출력: 프로그램을 컴파일하거나 또는 빌드를 실행하면 진행되는 상황이나 오류에
관련된 메시지를 출력한다.
228 Ⅲ. 프로그래밍 설계와 구현
(책)2015프로그래밍-교과서3차심의본 본문.indb 228 2017-09-05 오후 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