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교과서
P. 5






























셋째 C 언어에 대한 기초 문법과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을 습득하도록 관련 사례와 삽화, 플로 차트
및 예제 프로그램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프로그래밍

중심의 문제 해결보다 실생활과 밀접한 문제를 논리적으로 접근하고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찾
을 수 있는 도전 프로젝트 과제를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하여, 학생들의 자기 주
도적 문제 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넷째 프로그래밍 설계와 구현 단원에서는 ‘프로그래밍의 설계와 절차’, ‘프로그래밍 실무Ⅰ’, ‘프로그
래밍 실무Ⅱ’로 단계화하여 학교의 특성이나 학습자의 성취 수준에 따라 선택의 폭을 다르게 할

수 있도록 체계화하였다. 특히, 프로그래밍 실무 Ⅱ에서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프로젝트
개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실생활 및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용 과제를 따라하기 형태로 구
성하였다.





본 교과서의 대단원Ⅰ,Ⅱ에서는 C 언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코드를 기술하였으나 현실
적으로 표준 C 언어를 사용하여 실무 프로그램 개발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대단원 Ⅲ에

서는 C 언어 계열의 객체 지향 언어인 C#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현하였다.

이 교과서를 통하여 C 언어의 기초 문법을 충실히 익히고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을 키워, 기업에서 요구하는 프로그래밍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자 일동




















(책)2015프로그래밍-교과서3차심의본 본문.indb 3 2017-09-05 오후 4:15:23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