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1 중학교 기술가정 ① 교과서
P. 61
모둠 활동
상황에 맞는 옷차림
실천적 문제 생활 자립 자기 관리
해결 능력 능력 역량
목적 설정하기 다음의 상황에 어울리는 옷을 입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모둠별로 이야기해 보자.
친척의 결혼식
학교 체험 활동
친구의 생일 모임
계획하기 모둠별로 어떻게 각각의 상황에 어울리는 옷차림을 할 것인지 계획해 보자.
친척의 결혼식
학교 체험 활동
친구의 생일 모임
실행하기 선택한 상황에 적합한 옷을 준비해 보고, 옷차림의 특징을 이야기해 보자.
옷차림의 특징
발표하기 모둠별로 나와 다른 사람을 위한 상황에 맞는 옷차림을 발표해 보고, 느낀 점을 써 보자.
느낀 점
나와 다른 사람을 위한
상황에 맞는
옷차림은 뭘까?
평가하기 나의 성찰
•주제의 효율적인 탐구 방법과 모둠원의 역할, 발표 형태를 구체적으로 계획하였는가? 이 단원을 배운 후
•토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필요한 자료를 적절히 수집하였는가?
•주제와 부합하는 준비를 하고, 발표를 논리적으로 진행하였는가?
•모둠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력하였고, 개별 역할에 충실하였는가? 하게 되었다.
2. 창의적인 가정생활 02. 자기표현과 타인을 배려하는 의생활
58 59
중등기술가정1권-3차제출본.indb 59 2017-07-28 오전 11:5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