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4 농구 워크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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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7 모둠별 농구 리그 경험하기
학생 활동지 학년 반 번 이름: 모둠명:
3
농구 모둠별 리그전 참여하기
모둠별 리그전으로 농구 경기를 진행하여 경기 수행 능력을 평가해 보자.
1 활동 방법
•모둠별로 10명씩, 3개 모둠을 만든다.
•2개 모둠은 경기를 하고, 1개 모둠은 경기 진행 및 기록을 담당한다.
•경기 진행을 맡은 모둠은 심판 2명, 시간 관리 및 점수 기록 2명, 경기 보조원 2명, 경기 기록원 4명으로 구성한다.
•경기 기록원은 경기를 관람하면서 기록지를 작성한다.
•매 경기마다 경기 기록지를 작성하고, 누적된 기록을 수행 평가에 반영한다.
2 경기 방법 및 경기 규칙
•경기를 하는 두 팀은 총 3라운드 경기를 실시한다. 1라운드는 1:1 경기, 2라운드는 3:3 경기, 3라운드는 5:5 경기를 실시한다.
•경기 시간은 1라운드 3분, 2라운드 8분, 3라운드 15분으로 운영한다.
•혼성 학급일 경우에는 1, 2라운드는 여학생, 3라운드는 남학생으로 운영할 수 있다.
•경기장 크기는 1, 2라운드는 하프 코트, 3라운드는 정식 경기장에서 진행한다.
•경기 규칙은 일반적인 농구 규칙을 적용하며, 1, 2라운드는 3on3 경기 규칙을 적용한다.
•팀별로 각 라운드에 출전할 선수 명단을 제출한다.
3 수준에 따른 경기 규칙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경기장의 크기를 변경하여 진행한다.
•학생들의 경기 기능 수준이 낮을 때에는 바이얼레이션 규정을 완화한다(더블 드리블, 트래블링 등).
4 수행 평가 점수 산정 방법
•리그전: 1위(20점), 2위(18점), 3위(16점)
•리그전 경기 진행 및 경기 기록 평가: 매우 우수(10점), 우수(9점), 보통(8점), 미흡(7점), 매우 미흡(6점)
•리그전 개인 기능 평가: 1~2위(20점), 3~4위(18점), 5~6위(16점), 7~8위(14점), 9~10위(12점)
활동지
이름 슛(득점) 리바운드 실책 바이얼레이션 어시스트 공격자 반칙 총점 순위
◯◯◯ 6 2회×2=4 3회×(-2)=-6 2회×(-2)=-4 4회×2=8 1회×(-2)=-2 +6 2
◯◯◯ 4 3회×2=6 2회×(-2)=-4 1회×(-2)=-2 5회×2=10 3회×(-2)=-6 +8 1
•슛은 획득한 점수를 그대로 기록한다.
•리바운드는 성공 횟수×2점으로 기록한다.
•실책(패스 미스)과 바이얼레이션은 실패한 횟수×(-2)로 기록한다.
•어시스트는 성공 횟수×2점으로 기록한다.
•공격자 반칙은 공격할 때 반칙한 횟수×(-2)로 기록한다.
62 농구 수업 매트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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