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9 농구 워크북
P. 69









3 주제 7 모둠별 농구 리그 경험하기 학년 반 번 이름:
학생 평가지



핵심 개념 평가




평가 요소
핵심 역량 평가 기준 우수 보통 미흡
(핵심 개념)

모둠별 리그전 경기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과 경기 수행에 필요
자기 점검
한 사항을 사전에 점검하였는가?


모둠별 리그전 경기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자기 관리 역량 도전 정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였는가?

모둠별 리그전 경기에서 공격과 수비 전환 시 머뭇거리지 않고
체력 증진
신속하게 이동하며 맡은 역할을 수행하였는가?

경기 상황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이해하고, 상대 팀의
전략과 전술에 적절하게 대응할 대안을 합리적으로 마련하였는
지식 정보 문제 해결 가?
처리 역량 방안 탐색
모둠별 리그전 경기에서 맡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
보를 분석하고 책임감 있게 수행하였는가?

모둠 내 또는 상대 팀과의 갈등 상황에서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
의사소통 역량 갈등 조정 능력
고 경청하며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였는가?


모둠별 리그전 경기에서 적절한 패스와 어시스트를 통해 모둠
나눔과 배려
원이 협동하며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는가?


공동체 역량 협동과 협업 모둠원의 역량을 파악하여 공평하게 역할을 분담하였는가?


경기 중 구성원이 실수를 했을 때 비난하지 않고 격려하며 경기
갈등의 예방과 해결
에 참여하였는가?



흥미도 모둠별 리그전 경기에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미리 세워 놓은 전략 및 전술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과 책임에 충실하였는지 평가한다.
평가의 우리 팀과 상대 팀의 장단점, 전략, 전술 등을 효과적으로 이해하는지 살펴본다.
방향 경기 결과 보고서 작성 시 문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충분한 협의가 이루

어지도록 한다.
친구들의 조언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성장의 밑거름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하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 주
는 것이 올바른 대인 관계를 형성하는 기반임을 강조한다.

주제 7 67






농구 교수 작업 04.indd 67 2018-06-15 오후 3:26:57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