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고등학교 공업 일반 브로슈어
P. 2



공업 일반




공업 기술인 으로서 갖추어야 할



태도 가치관 을 기르는 교과서






























판형 | 210×263mm
쪽수 | 344쪽




1. 교과서 집필 방향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하고 공업 일반의 성취 기준을 달성하여 직업 능력을
신장시키도록 집필하였습니다.

• 공업 기초 과목으로 교육과정에 제시된 성격, 목표, 내용 체계 및 성취 기준 충실
교육과정
히 반영
충실히 반영
• 제조업과 관련한 모든 학과에서 연계하여 편성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적용

• 공업 분야의 기초 원리와 기능·기술을 습득하여 산업 현장에서 효율적인 업무
직업 기초 능력과 수행 능력 강조
직무 수행 능력 신장 •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술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길러, 현장의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 강조

자기 주도적 학습이 •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이 용이하도록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학습 내용 적정화
가능하도록 • 학생의 성취 수준 및 요구, 학교의 실정, 지역 사회의 여건 등을 고려하여 학습
학습 내용의 적정화 진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