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고등학교 실용 수학 교과서 브로슈어
P. 10
집필진
실용 수학,
집필진과 검토진
교과서의 질은 ‘어떤 사람들이 집필하였는가?’, ‘누가 꼼꼼하게 검토하였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씨마스 실용 수학 교과서는
두 분의 교수님과 한 분의 현장 선생님이 공동으로 집필하고, 특성화고 등 현장 선생님들의 냉정한 검토를 받았습니다.
대표 저자 | 김창일 한철영 강 철
(현)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교수 (현) 보성여자중학교 교사 (현)한경대학교 응용수학과 교수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학사)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학사)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수학과 (학사)
서강대학교 대학원 수학과 (석사)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석사) KAIST 대학원 수학과 (석사)
서강대학교 대학원 수학과 (박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 (박사) KAIST 대학원 수학과 (박사)
독일의 수학자 카를 프리드리히 BC300년경 그리스의 수학자 유클 스웨덴의 수학자 안드레예스 둥켈
가우스는 “수학은 과학의 여왕이 리드가 한 말이다. 스는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다.
고, 수론은 수학의 여왕이다”라는 “자연의 법칙이란 신의 수학적 방법 “통계로 거짓말하기는 쉽지만 통계
명언을 남겼다. 일 뿐이다.” 없이 진실을 말하기는 어렵다.”
Ⅰ. 규칙 단원에서는 주변 현상의 관 Ⅱ. 공간 단원에서는 시각에 따라 다 Ⅲ. 자료 단원에서는 자료를 수집, 정
찰을 통해 식과 도형에 대한 일정한 양하게 표현되는 평면과 입체를 다루 리, 해석하는 학문으로서 통계를 배운
규칙을 발견할 수 있고, 발견된 규칙 고 이를 활용한 미술 작품 속에 평면 다. 이러한 통계는 현대 정보화 사회
은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 및 입체와 관련된 수학적 원리가 숨겨 의 불확실성을 이해하는 중요한 도구
다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규 져 있음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공 임을 알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
칙에 내재된 수학적 원리를 활용한 작 간 지각력을 키우는 여러 가지 활동을 다. 이 책에서는 주어진 자료를 적절
품을 구성함으로써 수학의 심미성을 통해 작품을 구성함으로써 수학의 심 한 방법으로 수집, 정리하고, 다양한
느끼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미성과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 자료를 올바르게 해석하고 활용하는
수 있도록 집필하였다. 고 느낄 수 있도록 집필하였다. 통계적 사고 능력을 기르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집필하였다.
•최명길(동명여자정보고등학교) •이문행(한양공업고등학교) •이광식(한양공업고등학교)
검토 선생님
•김병철(덕일전자공업고등학교) •김희수(상일미디어고등학교) •김광래(보성여자중학교)
8 9
고_실용수학_브로슈어_1교.indd 8 2017-09-07 오후 9:2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