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9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지도서
P. 49


수업 흐름
연계 교과  국어, 수학, 미술, 사회
디자인 사고 기법에 따라 창업 교육을 한다.
도입(1차시)
학교 축제 등에서 창업 활동을 하기 위해 창업 계획서를
전개(2차시)
작성하도록 한다.
사업 보고서와 소감문을 작성하며 활동 결과를 정리하고
정리(1차시)
평가하도록 한다.
실행하기 학교 축제에서 창업 활동을 해 보자
2 단계


1. 사업 계획서 작성하기 2. 선정된 상품 제작하기













부록 215쪽 활동지를 이용하여 사업 계획서를 필요한 재료, 재료 구입비, 제작 방법, 제작 인
작성한다. 원, 시간, 장소, 필요 도구 등을 결정하고 직접
제작한다.


3. 간판 제작과 디스플레이 소품 준비하기 4. 가격표 정하고 판매하기













준비한 상품을 걸어 놓을 수 있는 받침대 등을 상품의 가격은 소요된 비용을 고려하여 책정한
준비하고, 진열하기 위한 소품도 준비한다. 다. 단, 너무 높은 가격을 책정하지 않도록 유의
한다. 평가 Tip
• 발표 내용을 경청하며 활동을 정리하도록 한다.
• 활동을 되돌아보며 평가 기준에 따라 모둠 평가를 하도록 한다.
• 학생들끼리 평가할 때 상호간의 친밀도가 평가에 영향을 미치지
발표 및 평가하기 활동 결과를 평가해 보자
3 단계 않도록 주의를 준다.
1. 부록 216~217쪽 활동지를 이용하여 사업 보고서를 평가하고, 소감문을 작성한 후 발표해 보자.

2. 우리 모둠의 창업 활동 과정을 평가해 보자.

평가 기준 상 중 하

모둠원이 협력하여 자료 조사 및 활동 준비를 충분히 하였는가?
계획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모둠원들이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하였는가?
소감문을 적절한 내용으로 작성하여 발표하였는가?



창의 융합 프로젝트 활동 95
   44   45   46   47   48   49   50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