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6
P. 166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աח সীࢲ যڃ оܳ ਸ ࣻ ਸө
단원 영역 ױਗ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ױਗ 2. 건강한 직업의식 형성
공동체 역량
교과 역량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역량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연계 교과 국어
심미적 감성 역량
직업이 자신에게 주는 긍정적 가치(자아실현, 보람 등)
학습 목표 교과서 72~75쪽 차시 14/29
를 이해할 수 있다.
교수h학습
강의 학습, 개별 학습, 소집단 토의·토론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 및 컴퓨터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ࢤ 교과서
2 ಣо ҅ദ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사례 분석을 통한 [9진02-04] 직업이 자신에게 주는 긍정 직업이 자신에게 주는 긍정 직업이 주는 긍정적 가치(자 교사 관찰
직업 가치 알기 직업이 자신에게 적 가치(자아실현, 보람 등) 적 가치(자아실현, 보람 등) 아실현, 보람 등)를 이해하고, 평가
주는 긍정적 가치 의 의미를 구체적인 예를 통 를 이해하고, 이를 구체적으 이를 일부 설명할 수 있다.
(자아실현, 보람 해 이해하고, 자신이 추구하 로 설명할 수 있다.
나의 직업 가치관 자기 평가
등)를 이해할 수 있 는 삶과 연관시켜 설명할 수
알기
다. 있다.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확인 문제 탐색 개별 및 모둠 활동 평가 및 정리
•학습 동기 유발 •학습 방법 안내 • 직업 가치관 사례 •활동 평가하기
• 학습 주제 • 내용 파악(본문) 분석(활동 1) •평가 정리하기
(학습 목표) 확인 •짝과 토의(활동 1)
• 나의 직업 가치관
알기(활동 2)
164 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