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2
P. 172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সਮܻח ৵ पୌ೧ঠ ೡө
단원 영역 ؀ױਗ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ױਗ 2. 건강한 직업의식 형성

공동체 역량
교과 역량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역량 핵심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연계 교과 도덕, 국어
창의적 사고 역량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를 이해할
학습 목표 교과서 76~79쪽 차시 15/29
수 있다.

교수h학습
강의 학습, 개별 학습, 소집단 토의·토론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동료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 및 컴퓨터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화상 통화 지원 기기 ೟ࢤ 교과서




2 ಣо ҅ദ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사례를 통해 직업윤 [9진02-05]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춰야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춰야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춰야 교사 관찰 평가
리 덕목 발견하기 직업인이 공통적으 할 직업윤리를 구체적인 예 할 직업윤리에 대해 예를 들 할 직업윤리에 대해 부분적
로 갖추어야 할 직 (인물)를 통해 탐색하고 자신 어 설명할 수 있다. 으로 설명할 수 있다.
업윤리를 이해할 이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를
건전한 직업인 모델 자기 평가
수 있다. 생각하여 설명할 수 있다.
찾기 동료 평가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확인 문제 탐색 개별 및 모둠 활동 평가 및 정리




•학습 동기 유발 • 학습 방법 안내 • 직업윤리의 중요 •활동 평가
• 학습 주제 • 내용 파악 성 이해하기 •평가 정리
(학습 목표) 확인 (다양한 직업윤리 (활동 1)
덕목) • 존경할 수 있는
직업인 사례 조사
및 토론(활동 2)






170 각론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