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2
P. 172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সਮܻח ৵ पୌ೧ঠ ೡө
단원 영역 ױਗ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ױਗ 2. 건강한 직업의식 형성
공동체 역량
교과 역량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역량 핵심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연계 교과 도덕, 국어
창의적 사고 역량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를 이해할
학습 목표 교과서 76~79쪽 차시 15/29
수 있다.
교수h학습
강의 학습, 개별 학습, 소집단 토의·토론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동료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 및 컴퓨터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화상 통화 지원 기기 ࢤ 교과서
2 ಣо ҅ദ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사례를 통해 직업윤 [9진02-05]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춰야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춰야 직업인이 공통적으로 갖춰야 교사 관찰 평가
리 덕목 발견하기 직업인이 공통적으 할 직업윤리를 구체적인 예 할 직업윤리에 대해 예를 들 할 직업윤리에 대해 부분적
로 갖추어야 할 직 (인물)를 통해 탐색하고 자신 어 설명할 수 있다. 으로 설명할 수 있다.
업윤리를 이해할 이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를
건전한 직업인 모델 자기 평가
수 있다. 생각하여 설명할 수 있다.
찾기 동료 평가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확인 문제 탐색 개별 및 모둠 활동 평가 및 정리
•학습 동기 유발 • 학습 방법 안내 • 직업윤리의 중요 •활동 평가
• 학습 주제 • 내용 파악 성 이해하기 •평가 정리
(학습 목표) 확인 (다양한 직업윤리 (활동 1)
덕목) • 존경할 수 있는
직업인 사례 조사
및 토론(활동 2)
170 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