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3
P. 83















나. 두 개 학년 중 두 번째 학년



수업 현장의 사정을 고려하여 24차시로 구성하였음.


교과서 지도서
대단원 중단원 소단원 진로 활동 차시
쪽수 쪽수


(1) 진로에서 학습은 왜 중요 활동 1 나의 학습 나무 그리기
2 96~99 194~199
할까? 활동 2 나의 학습 계획 세우기
1. 교육
기회의
탐색 활동 1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성 탐색하기
(2)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성을
활동 2 고등학교 학과의 유형과 특성 탐색하기 4 100~107 200~209
어떻게 탐색할까?
활동 3 진학 정보 탐색하기

활동 1 진로 체험 전 직업 정보 탐색하기
III. 진로 (1) 진로 체험을 통해 무엇을 얻 활동 2 진로 체험 준비하기 3 110~115 212~219
탐색 을 수 있을까?
2. 직업 활동 3 진로 체험 정리하기
정보의
탐색
(2) 관심 직업의 경로는 하나뿐
활동 1 진로 경로 로드맵 만들기 2 116~119 220~225
일까?




프로젝트 직업 신문 만들기 창체 122~125 228~229




(1) 나의 진로를 어떻게 결정해 활동 1 합리적 의사 결정 과정 연습하기
2 132~137 238~245
야 할까? 활동 2 나의 합리적인 진로 의사 결정하기
1. 진로 의사
결정 능력
개발 활동 1 진로 장벽 극복 사례 살펴보기
(2) 진로 장벽을 어떻게 극복할
활동 2 나의 진로 장벽 극복하기 4 138~143 246~253
수 있을까?
활동 3 진로 장벽 극복 가상 인터뷰하기

IV. 진로
디자인과 (1) 내가 원하는 진로는 무엇 활동 1 진로 목표 경로 탐색하기
3 146~149 256~261
준비 인가? 활동 2 고등학교 진학 준비하기
2. 진로
설계와
준비 활동 1 진학 희망 고등학교 조사하기
(2) 나는 어떤 고등학교에 가야
활동 2 나에게 적합한 고등학교와 학과 찾기 4 150~155 262~269
할까?
활동 3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프로젝트 자기소개 광고 만들기 창체 158~161 272~273





총 차시 24




Ⅴ. 『진로와 직업』 연간 지도 계획 81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