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8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118
대단원
도전! 나는 디자이너!
기업 이미지 또는 브랜드 이미지의 역사를 조사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해
보자.
기업의 이미지를 보여 주는 브랜드 디자인에 대해 학습하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의
수행 안내
역사를 조사한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또는 새로운 정체성을 추구하고자 할 때 기업
준비물
은 새로운 이미지 제작을 통하여 그 내용을 전달하고자 한다. •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또는 스마
기업의 정체성에 따른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디자인해 보자. 트폰
• 활동 기록지
• 스케치 및 채색 도구
•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
• 저장 매체(USB)
프로젝트 진행 순서 • 게시판 또는 빔 프로젝터
STEP 1 회사 또는 브랜드 선정 수행 도움말
• 디자인 용어에 CI(Corporate
이 프로젝트에서 주제로 다룰 회사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로고를 붙인 뒤 선정 이 Identity)와 BI(Brand Identity)가 있
다. CI는 기업 이미지를 의미하며
유를 적어 보자.
BI는 브랜드 이미지를 의미한다.
• 주제 선정 시 본인이 취업하고 싶
은 회사를 선정하여 개인 포트폴
리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키워드를 활용하여 모둠별로 브
레인스토밍을 진행하여 많은 아
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
• 제작 의도에 맞춰 되도록 많은 아
이디어를 스케치하도록 한다.
•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 이미지는
제작된 이미지의 크기가 축소되
었을 때의 상태를 고려해서 디자
인한다.
• 제작 의도에 맞추어 색상을 선택
하도록 한다.
STEP 2 이미지 변천 과정 조사
선정된 회사 또는 브랜드 이미지의 변천 과정을 조사해 보자.
116 Ⅱ. 디자인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