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7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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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그래픽
모션 그래픽 분야는 과거에는 영화와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의 오프닝 타이틀과
엔딩 크레딧에서 주로 쓰였지만 뉴 미디어 환경,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포스트
프로덕션, 인포그래픽, 광고, 애니메이션, 인터넷과 디지털 방송 등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분야로 확장되었다.
프레임
시간
X, Y, Z축으로 공간 그래픽 심벌, 아이콘, 이미지,
형성된 3D 공간 모션(움직임) 소스 오브젝트 등
+
그래픽(그림)
사운드 음악 정보 메시지, 이야기
모션 그래픽의 개념도
ೖ - 무빙 타이포그래피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시청ېӒ- 오버랩은 신이나 컷을 겹쳐서 다음 장면으로 서서히 전환하여 ޖࡂ ఋನ ەয়ߡ
점차 다음 장면이 되게 하는 기법이다. 영화나 광고에서 역동적인 화면을 각 효과를 통한 상호 결합으로 의미 전달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문자 언
구성하거나 시간의 빠름을 나타내기 위하여 사용한다. 어를 영상으로 해석함으로써 문자 언어가 내포하는 사전적 의미와 시각적
이미지 영역을 표현할 수 있다.
࣌ - 일러스트레이션은 일러스트로 처리된 이미지 소스와 ކఋ - 몽타주는 ‘쌓아 올리다’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로 편집을 통한ۨझ۞ੌ
영화 화면을 조합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제작하는 기법을 말한다. 주로 삽화 필름의 조합을 가리킨다. 서로 다른 영상 이미지와 그래픽을 창조적으로 결
나 아우트라인 등의 이미지와 실제 영상을 조합하는 데 활용된다. 또한 2D 합해서 본래의 이미지와 다른 새로운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 거기에 시간적
애니메이션과도 결합할 수 있다. 리듬과 심리적 감동을 자아내게 하는 예술성을 부여한다.
5.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