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6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36
중단원 활동 과제 생활 속의 디자인을 관찰해 보자.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의 네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관찰하고, 분석
수행 안내 한 내용을 토대로 친구들과 토론해 보자.
준비물
•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또는 스마
트폰
• 활동 기록지(자유 양식)
생활 속에서
• A4 용지 사용하는 제품
수행 도움말
•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대상
을 선택하도록 하자.
• 수집된 사물의 관찰을 통해 차이 •합목적성: 탁월한 음질과 단단한 베이스의 최적화된 헤드폰
점과 공통점을 찾아보도록 하자.
디자인의 •심미성: 개성 넘치는 젊은이들을 위한 컬러 헤드 밴드
• 다양한 사고 확장을 위하여 비판 조건 •경제성: 재활용을 통한 가방 브랜드와 협업
적인 시각으로 토의하지 않도록
•독창성: 제품의 높은 성능과 톡톡 튀는 개성을 담은 제품
하며 가능한 한 많은 차이점을 찾
을 수 있도록 하자.
• 모둠 친구가 발표하는 내용을 경
청하고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찾도록 한다. 활동 과제는 이렇게 하세요
내가 관찰한 제품은 ○○○이다.
1. 내가 관찰한 제품
이 제품이 제작된 목적은 ○○○이다.
2. 이 제품이 제작된 목적
제품에서 찾은 심미성은 ○○○이다.
3. 제품에서 찾은 심미성
제품에서 찾은 독창성은 ○○○이다.
4. 제품에서 찾은 독창성
제품에서 찾은 경제성은 ○○○이다.
5. 제품에서 찾은 경제성
제품에 ○○○을 적용하여 제시하고 싶다.
6. 제품에 적용하여 제시
하고 싶은 것
34 Ⅰ . 디자인의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