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4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44










중단원 활동 과제 디자인으로 소통을 시도해 보자.


미술가들은 다양한 시각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생각이나 뜻을 표현하여 대중과 소통해 왔다.
수행 안내 디자이너들 역시 다양한 디자인 방법을 활용하여 시각 이미지를 제작하고 있다. 주변에서 일어
나는 사회 문화적 이슈를 주제로 한 디자인 작품을 찾아보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보자.
준비물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또는 스마
트폰
•활동 기록지(자유 양식)
•A4 용지

수행 도움말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찾아보고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해 보자.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 컴퓨터 ৢܻߡ ࢥ਋(Oliver Schau/1984~ /독일) ѱܾۄ ੄੗(배수 파이프/가변 크기/2009년 작)
를 활용하도록 하자. - 도심 곳곳에 위치한 기둥에 노란색 배수 파이프를 감아 어느 곳에서나 시민들이 휴식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스트리트 퍼니처이다.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수 있도록
한다. 스트리트 퍼니처
•다양한 사고 확장을 위해 비판적인 스트리트 퍼니처(street furniture)는 ‘거리의 가구’로 해석할 수 있으며, 거리에 설치된 모든 공공
시각으로 토의하지 않도록 한다.
설비들을 스트리트 퍼니처라고 할 수 있다. 스트리트 퍼니처는 공공적인 성격 때문에 그 사회의 미
•모둠 친구가 발표하는 내용을 경
감을 보여 주는 디자인 아이콘이자 소통의 매개체라고 할 수 있다.
청하고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찾도록 한다.


활동 과제는 이렇게 하세요

내가 선택한 디자인 매체는 ○○○이다.

1. 내가 선택한 디자인 매체




내가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는 ○○○이다.

2. 디자인 매체로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




아이디어 발상에 도움을 준 작가는 ○○○이다.

3. 아이디어의 출처




내가 새롭게 제시하고 싶은 디자인 매체는 ○○○이다.

4. 새롭게 제시할 디자인
매체





42 Ⅰ . 디자인의 개요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