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5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55














STEP 3 아이디어 발상 이런 아이디어도 있어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떠올려 보자.











A사의 옥수수를 쉽게 털 수 있는 도구
STEP 4 아이디어 스케치 - 도구를 끼운 뒤 위에서 아래로 밀
어 주면 튜브처럼 생긴 도구 안에 분
떠오른 아이디어를 스케치해 보자. 리된 옥수수의 낱알을 모을 수 있다.











STEP 5 스케치 완성 및 발표 지카오키(Jikaoki) - 음식을 집는 부
분이 탁자에 닿지 않도록 끝부분을
얇게 깎아 만들었다. 젓가락 받침대
스케치를 정교하게 다듬고 채색하여 디자인을 완성한 후 발표해 보자. 없이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평가 체크 리스트 자신이 완성한 디자인을 발표하고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을 토론해 보자.

평가 영역 평가 요소 상 중 하

다양한 생활용품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지식
생활 양식과 생활용품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생활용품 사용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기술
생활용품 제작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기존 생활용품의 문제점을 찾고 해결할 수 있다.
태도
주제에 맞게 생활용품 디자인을 할 수 있다.


5. 디자인과 문화 53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