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4 고등학교 디자인 일반 교과서
P. 54
대단원
도전! 나는 디자이너!
다양한 생활 양식에 알맞은 생활용품을 디자인해 보자.
우리가 사용하는 생활용품은 우리의 생활 양식에 따라 개성있고 독창적인 형태와 수행 안내
기능을 가진다. 생활용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한 뒤, 재료와 형태, 색감을 고려하 준비물
여 다양하게 스케치하고 이를 디자인으로 구체화해 보자. •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또는 스마
트폰
• 활동 기록지(자유 양식)
• 아이디어 스케치 연습장
• 연필, 지우개, 채색 재료
수행 도움말
•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떠올려 스
케치하고, 친구와 협력하면 좀 더
쉽게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다.
• 학급 친구들에게 내 수행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
Cࢎ റ୶৬ ࣗӘ тѐ - 기존의 원통 형태인 갈개 ܻ 24 ಜӊҗ ࠘ӓҒ - 냉장고에 비치하는 제 야 할지 생각하면서 발표 자료를
에서 벗어나 토끼의 머리 형태를 갖춘 기발한 주방용 품이다. 빛을 인식하는 센서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 만들자.
품이다. 한 손으로 토끼의 양쪽 귀를 잡고 쥐었다 펴 어 사용자가 냉장고 문을 열 때 인사를 건네고, 냉장
기를 반복하면 소금과 후추가 갈려 나온다. 고 문이 오래 열려 있을 때에는 환경 보호에 관한 메
시지를 전하기도 한다.
프로젝트 진행 순서
STEP 1 주제 선정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그 이유에 대해 적어 보자.
STEP 2 디자인 자료 조사
생활용품의 다양한 형태, 용도를 찾아 자료를 조사해 보자.
52 Ⅰ . 디자인의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