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9 고등학교 디지털 논리 회로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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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CC(+5V)
+ + +
01 0101 0 05 055 10 10 10 1 1 1555 2 200 20 255 2 25 303030 3 3 3555 4 4 4000 45 45 45 500 5 50 55 60
j j j
i ii
h hh
g g g 14 8
f f f
DIP-SW
SN7408
e e e
d d d 1 7
c c c TP-Ai
TP-Bi TP-Si+1 TP-Zi+1 TP-Gi+1
b bb
a a a
1010
01 011 0 05 0505 R1 10 R2 15 15 15 20 20 20 2555 2 2 3 30 300 35 355 3 4 40 400 4555 4 4 50 50 55 60
1K×2
01 01 01 05 05 05 10 10 10 15 15 15 200 2 20 25 2 255 30 30 30 35 355 3 40 40 40 455 4 45 5 5 5000 55 60
j j j
i i i
h h h TP-Si
g g g 14 8 14 8 14 8 14 8
f f f
SN7404 SN7402 SN7408 SN7432
e e e
d d d TP-Zi 1 7 1 7 1 7 1 7
c c c
b b b TP-Gi
a a a
011 0 01 0 0 0555 100 10 1 15 15 15 2 2 2000 2 25 255 3000 3 3 3555 3 3 40 40 40 45 45 45 5000 5 5 55 60
1K×3
- - - GND(0V)ND(0V)ND(0V) R3 R4 R5
G G
그림 4 전비교기 실험 브레드보드 배치도
결과 정리 표 2 입력 스위치 on-off에 따른 입출력 TP점의 논리 및 전압 측정값
입력 출력
스위치 입력 LED 출력( 논리 / 전압 [V])
SWA i SWB i SWG i SWZ i SWS i G i+1 Z i+1 S i+1
0 0 1 1 1 / [V] / [V] / [V]
0 1 X X X / [V] / [V] / [V]
1 0 X X X / [V] / [V] / [V]
1 1 1 1 1 / [V] / [V] / [V]
평가하기 성취 수준
평가 방법 학습 내용 평가 항목
상 중 하
필요 지식 과제 수행에 필요한 필요 지식 숙지 능력
부품 배치 부품 배치를 바르게 할 수 있는 능력
평가자
회로 구성 회로도 이해와 회로 구성 능력
점검
회로 시험기를 사용법을 숙지하고 출력 전압을 측정할
측정
수 있는 능력
작업장 평가 실험·실습 도구 준비, 참여도, 안전 수칙 준수, 정리 정돈 상태
실습 과제 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