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P. 6









이 책의
구성 과
활용법





1 BIG Q(핵심 질문)


단계 단원 설정의 기준이 된 영역과 핵심 개념을 핵심 질문과 함께 제시하여
단원에서 무엇을 학습하고 생각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단원 열기

단원의 핵심 개념, 성취 기준과
관련된 내용을 질문 형태로 만
단원 학습을
들어 이 단원에서 무엇을 배울지
시작하기 전에 단원의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였고, 이
핵심 개념에 대해 알아보
를 통해 단원에서 익힐 수 있는
고, BIG Q(핵심 질문)에
교과 역량도 함께 제시하였다.
스스로 답해 본다.




이 단원에서 우리는 …
대단원에서 학습할 내용을 핵심 개념 중심으로 안내하고, 학습 과정
에서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교과 역량을 제시하였다.





2 생각 Q(도입 질문)


단계 소단원에서 성취해야 할 학습 목표와 도입 질문을 그림 자료와 함께
제시하여 학습 동기 유발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소단원 열기
소단원 열기

소단원별로 성취 기준에 따른 학
습 목표 및 학습 주제와 관련된
핵심 질문을 제시하여 이 소단원 학습 목표를 읽고
생각 Q(도입 질문)에
에서 배울 내용을 파악할 수 있
스스로 답해 본 후,
게 하였고, 이를 통해 스스로 학
소단원 학습 계획을
습 계획을 세우고 자기 주도 학
세워 본다.
습을 할 수 있게 하였다.




학습 계획
BIG Q
소단원의 학습 목표와 동기 유발
소단원을 학습하면서 항상 염두에 두고
자료를 토대로 스스로 학습 계획
생각하고 답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을 세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1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