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P. 8
4 생활 / 인성 / 기술 공감
단계 소주제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할 수 있는 실생활 관련 활동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기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소단원 주제 활동(탐구)하기
분석·평가·실천·비교·탐색·
적용·추론·설계·수행·제안·
소주제에서
활용·조사·예측·비판·판단
배운 내용을 실생활과
하기 등과 같이 기술·가정과에
연계하여 정리하고, 이를
서 함양해야 할 기능을 익힐 수
공감 활동을 통해 구체화
있도록 구성하였다.
할 수 있도록 한다.
사고력 UP 진로 UP
공감 활동과 연관 지어 사고의 공감 활동과 연관 지어 진로를
폭을 넓힐 수 있게 구성하였다. 생각해 볼 수 있게 구성하였다.
5 체험 실천
단계 소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에 적용, 수행하는 과정
을 통해 다양한 핵심 역량과 교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소단원 마무리하기
소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할 활동에 적극적으로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참여하여 다양한 실천 역
량을 기른다.
핵심 역량과 교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고, 소단원의 학습
목표를 스스로 평가하고 도입 질 소단원을
문(생각 Q)에 답하도록 하여 소단 학습하기 전에 했던
원에서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 질문에 다시 답해 보면서
무엇이 달라졌는지 스스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로 평가해 본다.
이 단원의 학습 평가 생각 Q
소단원이 끝난 후 스스로 학습 목표에 다시 한번 생각 Q에 답해 보면서
도달한 정도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