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7 고등학교 회계 정보 처리 시스템 교과서
P. 187









세금 계산서 합계표는 신고 내용을 검증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세금 계산서를

발급하였거나 발급받은 경우에는 세금 계산서 합계표를 제출해야 하고, 전자
세금 계산서를 발급하였거나 발급받고 국세청장에게 세금 계산서 발급 명세서
를 전송한 경우에는 합계만 제출하면 된다. 세금 계산서 합계표를 미제출하거

나 사실과 다르게 제출할 경우 각종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부가 가치세법 시
행 규칙에 의한 세금 계산서 합계표 양식은 다음과 같다.





매출처별 세금 계산서 합계표(갑)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분 중 국세청에 전송된 분
만 기재한다. 전송 자료와 같은지 매수, 금액 등
을 반드시 확인한다.



전자 세금 계산서 중 미전송분이나 수동으로
발급한 세금 계산서를 기재한다.















필수 기재 사항으로 잘못 기재할 경우 불성실 가산세 등 불이
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확인하고 기재해야 한다.











4. 부가가치세 산출과 회계 정보 처리 185






회계정보-3차제출본.indb 185 2017-09-06 오후 5:39:13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